[소식]백병원 뉴스

일산백병원,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 입교식 개최

백병원이야기 2022. 3. 3. 09:03

일산백병원, '가나·캄보디아 의료진 초청 연수' 진행

-'2021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 2월 28일 입교식 개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2월 28일 병원 연구동 4층 인제대 국제개발협력센터 강당에서 '2021년도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 임상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교식에는 이성순 원장과 사업책임자인 응급의학과 김훈 교수, 김영대 소아청소년과 교수, 류향진 간호팀장 등 연수생과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초청된 연수생은 가나와 캄보디아 의료진 11명이다. 가나에서는 의사 4명(외과, 중환자의학, 산부인과, 응급의학과)과 간호사 4명이, 캄보디아에서는 의사 3명(소아청소년과, 2명, 내과 1명)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연수생들은 2022년 7월까지 6개월간 ▲전공강의 ▲회진 참관 ▲외래진료 참관 ▲수술·시술·검사 참관 ▲실습·액션플랜 워크숍 ▲1:1 전담교육 등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QI(임상 질관리) ▲리더십 교육 ▲감염병 대응 관리 ▲다빈도 질환 진단 ▲연구 역량 강화 교육 등도 이뤄진다.

 

이성순 원장은 "임상과 연구, 교육 등 다면적인 역량강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한국에서 교육받은 내용들을 본국 의료기관에 잘 접목해 보건의료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이 지원하고,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수행한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은 한국인 최초 세계보건기구 사무총장을 지낸 이종욱 박사의 뜻을 이어 개발도상국 의료진을 초청, 한국 선진 의료기술을 전수하는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글,사진: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

 

이성순 일산백병원 원장 환영사
이성순 일산백병원 원장 환영사
캄보디아 연수생 인사말
가나 연수생 인사말

 

가나 연수생들이 이성순 원장에게 가나에서 가져온 기념품을 선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