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일산백병원, 서울대병원 김경환 교수 '와인학개론' 명사특강 개최

백병원이야기 2023. 1. 19. 09:25

​일산백병원, '와인학개론' 명사특강 개최
- 서울대병원 김경환 교수 초청, '와인 매너·지역별 와인 특징' 소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1월 16일 병원 대강당에서 서울대학교 흉부외과 김경환 교수를 초청, '와인학개론' 특강을 개최했다. 

​김경환 교수는 이날 강의에서 ▲와인의 역사와 생성과정 ▲와인 분류법 ▲와인 매너 ▲지역별 와인의 특징 등을 소개했다. 

​이날 특강에는 이성순 원장과 최원주 부원장, 박준석 기획실장 등 환자와 보호자, 교직원 7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경환 교수는 "와인은 향이 매우 중요한 술이다. 발효되면서 수십 가지 향이 나오는 것은 지구상에 와인 뿐이다"며 "좋은 와인이란, 내가 좋은 향을 느끼고 음미할 수 있는 와인이다. 내가 마시는 와인의 향과 맛, 색을 느끼고 관련 지식을 알아간다면 와인을 더 즐길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경환 교수는 현재 서울대학교 흉부외과장, 대한심장혈관흉부외과학회 이사장, 의료정보리더스포럼 의장을 맡고 있다. 와인 스페셜리스트로 ▲프랑스 와인 전문가 인증(French Wine Scholar) ▲이탈리아 와인 전문가 인증(Italian Wine Scholar) ▲스페인 와인 전문가 인증 (Spanish Wine Scholar) ▲국제와인 전문가 인정과정 고급과정(WSET(Wine & Spirit Education Trust) LEVEL3 Award in Wines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이성순 원장은 이날 와인 관련 퀴즈 정답자 5명에게 와인을 선물로 증정했다. 

​글,사진: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