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4 2

[일산·파주·김포] 환자 맞춤형 치료법 제공 '일산백병원 두경부암센터'

[일산·파주·김포] 환자 맞춤형 치료 '일산백병원 두경부암센터' - ‘이비인후과 · 혈액종양내과 · 방사선종양학과 · 핵의학과 등 협진’ 환자 맞춤형 치료법 제공 - 환자, 시간·비용 줄고 치료방법 결정 참여 확대 - ‘음성·삼킴기능 보존적 수술방법 시행’ 음성클리닉 병행 운영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최근 '두경부암센터'를 신설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두경부암은 구강암, 인두암(편도암, 비인두암, 하인두암 등), 후두암, 타액선암, 갑상선암, 전이성 경부 림프절암 등 머리와 목에 생기는 암을 통칭한다. 일산백병원 두경부암센터는 이비인후과 조재근·소윤경 교수, 혈액종양내과 김혜숙 교수, 방사선종양학과 강승희 교수, 핵의학과 권혜령 교수가 함께 다학제 진료 체계를 구축했다. 각 전문의는..

[인사] 일산백병원 신임 영상의학실장 '한경희 과장' 보직발령 | 2023년 1월 1일자

일산백병원, 신임 영상의학실장에 '한경희 과장' 보직 발령 - 이성순 원장, 1월 3일 임명장 수여 - 1999년 일산백병원 개원멤버, 영상의학과 기틀 마련 공헌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이성순 원장이 1월 3일 병원 대강당에서 열린 연석회의에서 한경희 신임 영상의학실장에게 발령장을 수여했다. 한경희 실장은 1990년 3월 상계백병원으로 입사해, 1999년 12월 일산백병원 개원멤버로 참여해 영상의학과 기틀을 마련하는 데 공헌했다. 일산백병원 개원 시작부터 지금까지 초음파실에서 근무 중이다. 한경희 실장은 "많은 부서원이 여러 곳에서 근무하는 직종이기 때문에, 소통과 화합이 중요하다"며 "부서원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이 잘 되는 부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일산백병원 영상의학과에서는 현재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