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6 3

[백병원 사람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감염관리실

[백병원 사람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감염관리실 '오강복, 김민경, 김미정 간호사' ​ 최근에 발생하여 전 국민을 공포로 몰아넣은 메르스 사태로 정말 바쁘게 뛰어다닌 사람들이 있다. 바로 감염관리실 식구들이다. 감염관리실은 메르스 확산방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병원내 전파차단을 위한 감염활동 등을 통해 병원을 메르스 안전지대로 만들기 위 누구보다 뜨거운 여름을 보냈다. 이러한 노력과 긴장의 고삐를 늦추지 않은 덕분에, 5개 백병원은 병원내 감염환자가 단 한명도 발생하지 않았다. 감염관리실은 의료기관의 감염예방관리 프로그램을 총괄하며 주요업무로는 감염감시활동, 감염관리 지침과 절차의 설정과 권고, 감염관리 지침 실행도 점검, 감염관련 직원건강관리, 직원의 교육과 훈련, 자문, 홍보 등을 담당한다. ​일산..

[채용] 일산백병원 영양부 정규직 영양사(신입) 모집 공고

[채용] 일산백병원 영양부 정규직 영양사(신입) 모집 공고 [채용공고/원서접수 바로가기] 학교법인 인제학원은 80여년 전통, 3,200여 병상, 7,700여명의 교직원으로 운영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의료기관인 백병원(서울백병원, 부산백병원, 상계백병원, 일산백병원, 해운대백병원)과 인제대학교(경남 김해)를 운영하는 사립학교 법인입니다. 백중앙의료원은 백병원의 의료네트워크를 통해 통합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환자 중심의 최고의 진료서비스를 지향하는 백병원은 끊임없는 재투자로 새로운 장비와 시설을 갖추고 최고의 명품진료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연구실적을 올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장차 우리나라 의료를 이끌어갈 젊은 의사들의 교육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New Doctor] '당뇨병 · 갑상선 질환 · 골다공증' 치료 전문의, 일산백병원 박소희 교수

[New Doctor] '당뇨병 · 갑상선 질환 · 골다공증' 치료 전문의, 일산백병원 당당뇨병·내분비센터 박소희 교수 - '당뇨병 · 갑상선 질환 · 골다공증' 치료 전문의 - 삼성서울병원 인턴·레지던트·임상강사 수련 - "만성질환, 환자 신뢰 관계 형성 중요 · 환자 맞춤 치료 지향" Q. 교수님의 약력(경력)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이화여자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하였습니다. 그 후 삼성서울병원에서 인턴, 내과 전공의, 내분비내과 전임의 과정을 수료하였고 올해 3월부터 일산백병원 내분비내과에서 근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주로 어떤 분야 질환의 환자들을 치료하시게 되나요? 당뇨병, 갑상선 질환(기능이상, 결절, 암 등), 골다공증, 골 대사 질환, 부신 질환, 뇌하수체 질환 등을 치료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