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고양축산농협 100세 건강 프로젝트' 일산백병원 심장혈관센터장 도준형 교수 특강

백병원이야기 2023. 12. 22. 15:50

일산백병원 심장혈관센터장 도준형 교수, '심혈관질환 예방법' 고양축산농협 특강
- '고양축산농협 100세 건강 프로젝트' 조합원  대상

- '협심증 · 심근경색' 증상과 예방법 소개 

 

일산백병원 심장혈관센터장 도준형 교수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심장혈관센터 도준형 교수가 '고양축산농협 건강 100세 프로젝트' 강사로 초청돼 '심혈관질환 증상 및 예방법' 특강을 펼쳤다. 

12월 19일 고양축산농협(조합장 유완식) 축산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번 강의에서는 농협 조합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강의를 마련한 유완식 고양축산농협 조합장의 축사로 특강을 시작했다. 

이날 도준형 교수는 대표적인 심장질환인 협심증과 심근경색 질환의 증상과 발병 위험요소, 진단과 치료방법 등을 소개했다. 이와함께 심장통증이 생겼을 때 응급처치와 대처방법도 설명했다. 

 



도준형 교수는 "심장혈관이 갑자기 막히거나 터지면 생명이 위험할 수 있는 심각한 질환"이라며 "가슴통증이나 호흡곤란 등 몸에 이상을 느꼈다면, 지체하지 말고 병원을 방문해 심장혈관이 막히거나 좁아져 있는지 확인해 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도준형 교수는 "심장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담배는 반드시 끊어야 한다"며 "비만이나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과 같이 만성질환을 잘 관리하면 심장질환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조언했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