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일산백병원, 3월 31일 '라오스 경찰병원 고위급 관리자' 연수교육 수료식

백병원이야기 2023. 4. 3. 11:19

일산백병원, '라오스 경찰병원 고위급 관리자' 연수교육 수료식
- 14일간 ‘대학병원 · 외상센터 운영 체계' 전수

 

#일산백병원 이성순 원장이 병원 대강당에서 열린 수료식에서 연수생들에게 수료증과 기념선물을 전달했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3월 31일 병원 대강당에서 '라오스 경찰병원 고위급 관리자' 연수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연수교육에는 라오스 경찰병원 찬따봉 부원장, 쨘사이 행정 부원장, 실라반 질병관리본부장, 진료과 과장 등 고위관리자 15명이 참여했다.

수료식에는 일산백병원 이성순 원장, 김훈 인제대 국제개발협력센터 센터장(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유명란 인제대 연구교수, 이영은·이규정 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이성순 원장은 연수생들에게 수료증과 기념선물을 전달했다. 

 


일산백병원은 연수생들에게 14일간 병원운영과 보건의료정책 등을 전수한다. 교육내용으로는 ▲대학병원의 자원 및 인사관리 ▲병원 보직별 임무와 자질 ▲간호 조직관리 ▲한국의 보건의료현황 및 정책 ▲의료기관인증평가의 이해 ▲대학병원 QPS(의료질관리) 등을 교육했다.

또 국군수도병원과 키메스(KIMES) 국제 의료기기·병원 설비 전시회, 국립 경찰병원, 원주 세브란스 기독병원도 견학했다.

수료식 전 연수생들은 액션플랜(Action Plan) 워크숍을 통해 라오스경찰병원에 접목할 수 있는 정책과 전략, 실행계획 등도 세웠다.

이성순 원장 “이번 연수교육을 통해 종합병원으로서의 라오스 경찰병원 위상을 재정립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한층 더 전문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라오스 경찰과 일반시민들의 사망률 감소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 국제개발협력센터에서 주관하는 ‘라오스 경찰병원 역량강화 사업 2단계’의 사업의 일환이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