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일산백병원, 경력 간호사 '위로·응원·소통시간' Cheer up 워크숍 개최

백병원이야기 2024. 2. 13. 10:04

일산백병원 간호부, 경력간호사(3-5년차) 'Cheer up 워크숍’ 개최
- 간호부, '마음충전 특강 · 연차별 업무역할 교육' 진행 
- 경력 간호사 34명 참여 '위로·응원·소통시간' 마련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간호부(부장 전옥분)는 2월 2일 병원 세미나실에서 경력간호사를 대상으로 'Cheer up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간호단위에서 선정된 3~5년 차 경력간호사 34명이 참여했다.

간호부는 연차별 업무 역할을 설명하고, 그 역할들을 실무에 적합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을 교육했다. 또한 마음 충전을 위해 장미경 외부 강사를 초빙, ‘마음아 안녕!’이란 주제로 인문학 강의를 진행했다.

오후 교육에서는 간호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분석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 토의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워크숍 소그룹 주제로 ▲환자안전 ▲의사소통 ▲조직문화 등의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그 내용을 함께 공유했으며, 최우수 팀에는 소정의 선물을 수여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가한 경력간호사를 위해 간호단위에서 준비한 격려 메시지 영상을 제작, 시청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전옥분 간호부장은 "3년에서 5년 차 간호사는 간호단위에서 중간년차로서 업무와 교육을 하는 중요한 위치에 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소속감 강화와 Cheer up 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간호사들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