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소식] 일산백병원, 네이버 공식 포스트 개설

백병원이야기 2021. 9. 1. 16:17

[소식] 일산백병원, 네이버 공식 포스트 개설 

23일, 네이버 등록 “대학병원 의사가 전하는 올바른 건강정보, 대국민 채널 지향”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SNS(Social Network Service) 채널인 '네이버 포스트'를 개설했다. 한 달간 시범운영을 거쳐, 8월 23일 네이버 공식 포스트로 등록됐다. 

 

네이버에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등록된 병원을 대상으로, 직접 포스트를 운영하는 병원에 한해 '공식 엠블럼'을 표시해 주고 있다. 

 

일산백병원은 앞으로 27개 진료과별 질환 정보로 분류해 건강정보를 연재할 예정이다. 각 진료 분야 전문의를 소개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네이버 공식 포스트 주소는 'https://post.naver.com/ilsanpaik100' 이며, 팔로워 시 정기적인 건강정보를 구독할 수 있다. 

 

전흥만 일산백병원 홍보실장(외과 교수)은 "검증되지 않은 건강정보 홍수속에서, 대학병원 전문의가 전하는 신뢰도 높은 채널이 되겠다"며 "우리 병원에서 진료 보는 환자와의 소통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들에게 유용하고 정확한 건강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포스트란 모바일에 최적화된 SNS 채널이다.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보다 전문 분야 연재에 특화된 플랫폼이다. 팔로워 기능이 있어, 구독자에게 정기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