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일산백병원, ‘라오스 경찰병원 의료진 연수교육’ 수료식

백병원이야기 2023. 5. 9. 14:45

일산백병원, ‘라오스 경찰병원 의료진 연수교육’ 수료식 개최
- 라오스 의사 8명, 6개월간 '한국 의료' 전수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4월 28일 병원 대강당에서 '라오스 경찰병원 핵심의료인력 초청연수(3차)'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이성순 원장, 최원주 부원장, 박준석 기획실장, 김훈 인제대 국제개발협력센터장(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유명란 인제대 연구 교수, 이영은·이규정 연구원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에는 라오스 출신 의사 8명(응급의학과 1명, 마취통증의학과 2명, 소화기내과 1명, 순환기내과 2명, 신경외과 1명, 산부인과 1명)이 연수에 참여했다.

연수생들은 작년 11월부터 6개월간의 과별 전공 강의와 진료·회진·수술 참관, 실습 등 임상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공통 교육으로 ▲리더십 교육 ▲의료 질 관리 ▲근골격계 통증관리 ▲진단검사의학 이해 ▲감염병 대응 ▲소아응급의학 등의 교육도 이뤄졌다.

 


이성순 원장은 "연수기간 타국에서 최선을 다해 교육에 임해준 연수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연수교육을 통해 얻은 선진 의료 지식과 술기를 통해 라오스 보건의료 발전과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 국제개발협력센터에서 주관하는 ‘라오스 경찰병원 역량강화 사업 2단계’의 사업의 일환이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