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 20

[명의를 만나다] '고혈압·부정맥 치료' 명의, 심장혈관센터장 남궁준 교수

[일산·파주·김포] 우리동네 '부정맥 치료' 명의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심장혈관센터 센터장 남궁준 교수 남궁준 교수는 ‘부정맥 치료’ 전문의다. 20여 년간 ‘부정맥’ 환자를 치료해 오고 있다. 남궁준 교수가 맡고 있는 ‘일산백병원 부정맥 전문 시술팀’은 고양시는 물론 김포, 파주시에서 유일한 부정맥 전문센터로, 2006년 최초로 부정맥 시술을 시작했다. 연간 200건 이상의 전기생리학검사 시행, 모든 종류의 부정맥(발작성빈맥, 심방세동, 심실빈맥) 질환을 찾아낸다. 정확한 진단에 따라 전극도자절제술, 인공심박동기, 삽입형제제동기, 심장제동기화 치료 등 환자 맞춤형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 “심장 치료 후 드라마틱한 환자 소생 매료” 심장 전문의 결심 남궁준 교수는 의대 시절부터 ‘심장학’에 관심을 많..

"드라마에서나 볼 수 있는 의사 선생님을 알게되어 정말 저희 부부는 행운이었습니다"

[환자로부터 날아온 감사편지] 송제은 감염내과 교수님, 고맙습니다. "드라마에서나 볼 수 있는 그런 분을 알게되어 정말 저희 부부는 행운이었습니다" 밤만 되면 고열이 더욱 심해 응급실을 찾으면 이상이 없어 다시 집에 돌아오길 여러 번, 외래에 한번 가보라는 얘기에 처음 감염내과에 발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저희를 처음 맞아 주시는 그분은 참 따뜻했습니다. 여느 의사 선생님과 달리 시간에 쫓기는 내색도 안 하셨고, 환자의 답답한 마음을 긴 시간 진심으로 걱정하며 들어주셨습니다. 선생님을 뵈었을 땐 감염 수치도 정상이고 열도 없었지만. 선생님은 저희를 그냥 돌려보내지 않고 그동안 찍었던 CT와 몇 달 전 자료까지 다 꼼꼼히 체크하셨습니다. 조금 찜찜한게 있는데 혹시 조금 더 검사를 해보는 건 어떻겠냐고... ..

일산백병원, 애경산업으로부터 '손 소독제' 1만개 기부받아

일산백병원, 애경산업으로부터 '손 소독제' 1만개 기부받아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애경산업으로부터 손 소독제(랩신 세미타이저 겔) 1만개를 기부받았다. 일산백병원 이성순 원장과 이종수 사무국장, 송락중 홍보팀장, 애경산업 임금희 차장 등 병원과 애경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월 23일 3층 병원 회의실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애경 산업이 이번에 기부한 손소독제는 1만 8개(834박스)로 6천만 원 상당이다. 손 소독제는 병동 스테이션과 입원 환자 침대, 외래 진료실 등에 비치해 의료진과 환자 위생관리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번 손소독제 지원은 랩신이 진행하는 ‘CLEAN to PROTECT(클린투프로텍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코로나19 대유행 속 방역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부작용' 대처법

[대학병원 건강정보] 코로나19 백신 부작용, ‘이럴 때’ 병원 진료 받으세요!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부작용' 대처법 도움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김정언 교수 코로나 19 백신 접종자가 늘면서 접종 후 부작용도 늘고 있다. 예방접종 후 흔히 접종부위 통증이나 부기, 발적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전신반응으로 발열, 피로감, 두통, 근육통, 메스꺼움이나 구토 등을 호소하는 사람도 있다. 증상은 정상적인 면역 형성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별다른 조치 없이 대부분 3일 이내에 사라진다. 질병관리청 통계에 따르면 전체 예방접종 건 대비 이상반응 신고율은 0.41%(총 171,159건, 2021.8.28. 기준). 근육통, 두통 등 일상적인 이상반응 사례가 95.6%(163,578건)로 가장..

[채용] 일산백병원 간호부(응급의학과) 정규직 전담간호사(경력) 모집공고

[채용] 일산백병원 간호부(응급의학과) 정규직 전담간호사(경력) 모집공고 [채용공고/원서접수 바로가기] ◆ 모집에 관한 사항 가. 모집분야 : 전담간호사 나. 근무부서 : 간호부(응급의학과) 다. 모집인원 : 0명 라. 근무형태 : 정규직(시보(수습) 기간 3개월) -. 교대근무 및 주말근무 등 마. 기타 -. 급여는 본원 내규에 따름 -. 관련 전공자 우대 ◆ 전형방법 가. 1차전형 : 서류전형 나. 2차전형 : 실무면접 다. 3차전형 : 최종면접 라. 4차전형 : 신체검사(최종면접 합격자에 한함) ◆ 전형일정 및 제출서류 가. 전형일정 ① 원서접수(온라인 접수) http://www.paik.ac.kr/recruit 2022년 2월 21일(월) ∼ 3월 6일(일) 17:00 ※ 마지막 날은 지원자가 많..

임산부약물정보센터(한정열 교수), 안전성평가솔루션 업무협약

임산부약물정보센터-안전성평가솔루션 업무협약 체결 "임산부· 영유아 제품, 안전성 평가 기준 마련 앞장"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산부인과 한정열 교수가 운영하는 (사)임산부약물정보센터(센터장 한정열)가 2월 8일 안전성평가솔루션(주)(대표이사 신희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임산부와 영·유아 제품의 안전성 평가 기준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현재 임산부약물정보센터에서는 'TwoSafe' 로고를 활용, 임산부와 영·유아 제품의 안전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앞으로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제품들이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악영향이 없도록 정확하고 엄격한 과학적인 기준을 마련할 예정이다. 가습기 사건으로 많은 임신부와 영·유아 사망, 근로 임신부에서 유산과 선천성기형이 다수 발생하는 ..

[환자편지] "이채혁 일산백병원 교수님, 감사합니다"

[환자로부터 날아온 감사편지] 이채혁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교수님 안녕하세요. 신경외과 故 고○○ 환자의 며느리 이○○입니다.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이채혁 교수님 및 의료진 분들 입원병동 간호사 분들께 감사 인사드리고 싶어 글을 적습니다. 저희 시어머니 고○○ 여사께서는 2020년 초 교모세포종 진단을 받고 여러 차례 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받고 투병하시다가 1년 반 만에 지난 7월 22일 중환자실에서 임종하셨습니다. 시어머니께서 교모세포종 진단을 받으신 이후, 여러 서적과 검색을 통해 투병, 치료 과정에 대해 많은 것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치료 병원을 추천해주는 지인들의 조언도 참 많았습니다. 치열하게 공부하고 고민해서 얻은 결론은 악성 뇌종양은 표준 치료 절차가 어느 정도 정립된 분야이므로 어느 병원이나 ..

[병원人, 정년을 맞다] 일산백병원 정형외과 서정국 교수

[병원人, 정년을 맞다] 일산백병원 정형외과 서정국 교수 31년간 '외래환자 1만명 · 수술환자 3천여명' 치유 일산백병원에서 ‘정년(停年)’을 맞은 분들은 병원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산증인’이며, 백병원 성장에 빼놓을 수 없는 ‘고마운 은인’이다. ‘기록은 기억을 지배한다’ 했던가. 수십 년간 백병원에서 일했던 ‘한분한분’을 기록으로 남기는 것. 이것이 진짜 백병원의 역사가 아닐까.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정형외과 서정국 교수가 ‘정년’을 맞았다. 2022년 2월 말을 끝으로 일산백병원을 떠난다. 서정국 교수는 31년간 백병원에서 환자를 돌봤다. 1987년 서울백병원 전공의를 거쳐, 1991년 서울백병원 교수로 부임했다. 30년 간 서울백병원에서 진료를 해오다 2021년 4월에 일산백병원으로 자리를..

일산백병원 의사·간호사, 응급혈액 수급 해소 위해 '헌혈' 동참

일산백병원, 생명나눔 실천 '헌혈행사' 개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2월 15일 '제15회 사랑 나눔 헌혈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일산백병원 진단검사의학과 혈액은행과 대한적십자사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헌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응급혈액 수급난을 해소하기 위해 일산백병원 교직원을 대상으로 시행됐다. 1층 병원 정문 앞 대한적십자사 헌혈 버스에서 시행한 헌혈 행사에는 교수와 간호사, 물리치료사, 행정직원 등 다양한 직군의 많은 교직원이 참여했다. 이성순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부족 사태가 길어지면서 환자와 보호자들의 고통도 가중되고 있다"며 “이번 헌혈 행사를 통해 수혈이 필요한 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큰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실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

[New Doctor] 일산백병원 안과 송민경 교수

[New Doctor Interview] 일산백병원 안과 송민경 교수 서울아산병원 안과 녹내장 전임의 역임, 전문 치료분야 '백내장·녹내장' 송민경 교수가 2021년 7월부터 일산백병원 안과에서 진료를 시작했다. 송민경 교수는 한림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아산병원에서 전공의 과정을 마쳤다. 이후 서울아산병원에서 전임의로 환자를 치료해 오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안과 교수로 부임했다. 송민경 교수는 대한안과학회, 한국녹내장학회, 미국안과학회, 아사아태평양녹내장학회에서 연구 활동을하고 있다. 송민경 교수의 주요 진료분야는 녹내장과 백내장이다. 인터뷰에서 송민경 교수는 "자신의 장점인 환자분들과 소통을 잘 살려, 최선의 의료를 제공할 것"이라며 "일산서부에서 녹내장 진료는 믿고 맡길 수 있는 병원,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