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 24

[New Doctor] 일산백병원 핵의학과 권혜령 교수

[New Doctor] 일산백병원 핵의학과 권혜령 교수 삼성서울병원 핵의학 전임의 역임 “검사 목적 따라 최선의 판독 노력” ​ 권혜령 교수가 2022년 3월부터 일산백병원 핵의학과에서 진료를 시작했다. 권혜령 교수가 부임하면서 핵의학과가 새로 개설됐다. 권해령 교수는 고신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핵의학과에서 수련을 받았다. 이후 삼성서울병원 핵의학과에서 임상강사를 마치고, 올해 3월부터 일산백병원 핵의학과에서 진료를 시작했다. 권혜령 교수는 “판독문은 임상의와의 소통이라고 생각하고 중요한 내용 위주로 보기 쉽게 판독문을 작성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임상의가 검사를 내신 목적을 잘 파악해 그에 대해 최선의 답을 드리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일산백병원에서 진료를 시작한 ..

[대학병원 건강정보] 목디스크(통증)을 유발하는 자세

[대학병원 건강정보] 목 건강에 안좋은 자세 VS 목 건강에 좋은 자세 -목디스크, 바른자세와 예방 중요 도움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재활의학과 김지용 교수 ★ 목 건강에 안좋은 자세 일상생활에서 좋지 못한 자세들은 목 디스크(경추 추간판 탈출증)에 취약할 수 있다.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할때처럼 거북이 목과 같이 고개를 앞으로 뺀 자세, 과도하게 고개를 숙인 자세, 차량이나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목을 지나치게 꺾은 채로 잠이 든 자세들은 목에 좋지 않은 대표적인 자세이다. Q. 계속 나쁜 자세를 취하면? 정상적인 목뼈는 똑바로 선 자세에서 앞면이 볼록한 자연스러운 C자 곡선을 이루지만, 위에 언급한 자세들은 정상적인 경추 곡선인 전만곡이 소실되어 옆에서 봤을 때 목이 일자 모양이나 심할 경우 거꾸로 C..

[소식] 일산백병원, <낙상예방 안내> 영상 제작

일산백병원, 영상 제작 -7가지 주요 낙상 사례별 예방수칙 안내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입원환자 낙상예방을 위한 을 제작했다. 환자들이 입원 기간 중 자주 발생하는 낙상 사례와 낙상 예방 수치 등을 정리해 영상에 담았다. 주요 낙상 사례로는 ▲침대난간을 올리지 않고 혼자 침상에서 내려오다 낙상하는 경우 ▲보호자 침대를 밟고 내려오다가 미끄러지며 낙상하는 경우 ▲야간에 화장실에 가기 위해 혼자서 이동하다 낙상하는 경우 ▲자신의 보행능력에 맞지 않게 무리하게 혼자 걷다가 낙상 ▲신발을 구겨 신거나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신어 바짓단에 걸려서 낙상하는 경우 ▲휠체어,보행보조기 이용 중 낙상하는 경우 ▲화장실, 샤워실 이용 중 낙상하는 경우 등이다. 이성순 원장은 "낙상 발생 시 골절이나 피부손상..

일산백병원, 7회 연속 1등급 '만성호흡기질환 치료' 우수 병원 입증

일산백병원, 7차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1등급 -7회 연속 1등급, '만성호흡기질환 치료' 우수 병원 입증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3월 28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이 발표한 만성폐쇄성폐질환(7차) 적정성 평가에서 종합점수 89.3점을 획득, 최우수 등급인 1등급 기관으로 평가받았다. 이번 평가는 2020년 5월부터 2021년 4월까지 만 40세 이상 만성폐쇄성폐질환 환자들의 ▲폐기능검사 시행률 ▲지속방문 환자비율 ▲흡입약제 처방 환자비율 등을 평가했다. 종합점수 산출 기관 중 1등급은 전체 32.5%(369개), 2등급 30.1%(342개), 3등급 21.2%(241개), 4등급 9.5%(108개), 5등급 6.8%(77개)으로 나타났다. 심평원은 평가 의료기관을 1~5등..

[채용]일산백병원 간호부(정형외과) 정규직 전담간호사(경력) (원서접수 2022.3.25~4.7)

[채용]일산백병원 간호부(정형외과) 정규직 전담간호사(경력) 인재채용 > 채용공고 - 인제대학교백병원 지원 입사지원서 작성 중복지원 제한된 공고입니다. www.paik.ac.kr ◆ 모집에 관한 사항 가. 모집분야 : 전담간호사 나. 근무부서 : 간호부(정형외과) 다. 모집인원 : 0명 라. 근무형태 : 정규직(시보(수습)기간 3개월) 마. 기타 -. 급여는 본원 내규에 따름 -. 관련 전공자(수술실 경력자) 우대 ◆ 전형방법 가. 1차전형 : 서류전형 나. 2차전형 : 실무면접 다. 3차전형 : 최종면접 라. 4차전형 : 신체검사(최종면접 합격자에 한함) ◆ 전형일정 및 제출서류 가. 전형일정 ① 원서접수(온라인 접수) http://www.paik.ac.kr/recruit 2022년 3월 25일(금) ..

[연구] 소아청소년, '손다침 사고' 유형 분석

아이들, 가장 많이 다치는 ‘손 부상’은 어디? 일산백병원 성형외과 연구팀, 소아청소년 ‘손 외상환자’ 3,400명 분석 열상 58.4% · 골절 22.8% · 화상 7.9% · 힘줄부상 4.9% · 압궤손상 2.4% · 신경손상 2.0% · 절단 1.3% 순 남자 소아청소년, 여자보다 힘줄 6.1배 · 절단 3배 · 신경손상 4.8배 많아 대학병원 연구팀이 3,432명 아이들의 손 부상 유형을 조사한 결과 ‘찢어진 상처’가 대부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성형외과 이수향 교수팀이 15년간(2005~2019년) 일산백병원에서 손 부상으로 치료받은 18세 이하 소아청소년 3,432명을 분석한 결과, 찢어진 상처(단순 열상)가 58.4%(2004명)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골절이 22.8%..

"병원에 계시는 내내 너무 안심하시고 편안해하셨습니다.

[환자로부터 날아온 감사편지] 10A병동 손은영 파트장·박길순 간호사·박순경·이정미 조무사 선생님 "감사합니다" "병원에 계시는 내내 너무 안심하시고 편안해하셨습니다. 나눠주신 친절과 진심, 웃는 얼굴은 두고두고 기억할 것 같습니다" 응급실로 들어온 이후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보름이 훌쩍 넘어갔습니다. 어머니 말기암 판정과 수개월에 불과한 예후를 듣고 가족 모두가 충격과 두려움, 막막함 그리고 절박한 심경으로 엄마 곁을 지켰습니다. 그 과정에서 병원과 침습적 치료에 공포심을 갖고 계시던 어머니 마음을 너무 따뜻하고 안심되도록 늘 미소와 긍정에너지, 좋은 말씀으로 대해주신 10A병동 담당 간호사 선생님들 모두에게 가슴 깊이 감사드립니다. 그렇게 안 좋아진 몸상태에서도 병원에 가자는 저희 요청을 극구 거부..

[백병원 사람들] 상계백병원 시설부 의공실 '의공사(Biomedical Engineer)'

[백병원 사람들] 상계백병원 시설부 의공실 '의공사(Biomedical Engineer)' 병원은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부 직종은 누구나 잘 아는 직업인 반면에, 일부 직종은 명칭을 들어도 아리송한 경우가 많다. 의공사(biomedical engineer)는 후자에 속하는 대표적인 직업이다. “의공학이 뭐예요?”라는 질문을 수없이 반복해서 들어왔는데,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면서도 생소해하는 분야이다. 의공학(醫工, biomedical engineering)은 우리나라에는 1980년대 후반부터 4년제 대학에 정식 학과로 도입되어 이제 갓 30살이 청년기의 학문으로, 의학상의 문제 해결에 공학적 방법론을 응용하는 독보적인 학문이다. 쉽게 설명하면, 병원에서 사용하는 의료기기를 관리하..

[건강정보]'쉰 목소리·성대결절', 갑상선암 증상? 갑성선암 증상과 예방법

'쉰 목소리·성대결절', 갑상선암 증상? 갑성선암 증상과 예방법 여성암 발병률 2위, '갑상선암' 여성에서 갑상선암은 유방암 다음으로 많이 발생한다. 2017년 국가암등록통계에 따르면 유방암 20.3%, 갑상선암은 18.3%, 대장암(10.4%), 위암(8.9%), 폐암(7.6%), 간암(3.6%), 자궁경부(3.2%), 췌장암(3.0%) 순으로 발생률이 높다. 발생자수는 2016년 26,044명에서 26,170명으로 소폭 줄었다. 치료비는 1126만원 정도로 조사됐다. (한화생명, 국립암센터자료재인용) 갑상선암은 단순한 결절이 아닌 악성종양을 일컫고 갑상선 결절(혹) 중 5%가 갑상선 암으로 판명되고 있다. 따라서 갑상선암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암세포가 다른 곳으로 전이되어 생명에 위협을 줄 수도..

일산백병원, 네이버 블로그 ‘디자인 리뉴얼 · 콘텐츠 강화’

일산백병원, 네이버 블로그 ‘새단장’ ‘디자인 리뉴얼 · 콘텐츠 강화’ 유익한 정보 제공 노력 '우리동네 명의 · 환자 감동 편지 · 신규의료진 · 정년인터뷰' 코너 신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2022년 새 학기를 맞아 네이버 블로그를 새롭게 리뉴얼 했다. https://blog.naver.com/ilsanpaik100 일산백병원은 증축 슬로건인 ‘더 커진 병원·더 좋은 의료·더 나은 미래’를 주제로 메인 이미지와 디자인을 변경했다. 또 △병원 소식 △건강소식 △영상 소식 등 주제별 섬네일을 새롭게 제작했다. 리뉴얼과 함께 병원 콘텐츠도 강화했다. 일산백병원에서 새로 부임한 의료진을 소개하는 코너를 신설했다. 질환별 명의를 소개하는 코너에서는 인터뷰를 통해 교수들의 걸어온 삶을 조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