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소식] 일산백병원, ‘비전2026 KPI 설명회’ 개최

백병원이야기 2022. 5. 13. 08:34

[소식] 일산백병원, ‘비전2026 KPI 설명회’ 개최
‘핵심성과지표(KPI) 수립 · 균형성과표(BSC) 도입방안’ 설명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5월 12일 병원 대강당에서 비전2026 달성을 위한 'KPI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이성순 원장과 최원주 부원장, 박준석 기획실장, 비전2026 TFT위원, 각 파트 부서장과 KPI 담당자 67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박준석 기획실장 진행으로 ▲핵심성과지표(KPI) 수립방안 ▲균형성과표(BSC) 도입방안 등 비전 실천 전략과 성과 지표 등 체계적인 성과관리를 위한 필요성과 성공요인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KPI(Key Performance Indicator)는 ‘핵심성과지표’로 목표 달성도를 양적·질적으로 나타내는 지수를 말한다. 

BSC(Balanced Score Card)는 ‘균형성과표’로 비전과 전략목표 실현을 위해 4가지(재무·고객·내부프로세스·학습과 성장) 관점의 성과지표를 설정, 성과를 관리하는 성과관리 시스템이다. 

 


이성순 원장은 “비전2026 목표 달성을 위해 체계적이고 실현가능한 계획들을 세우고, 그 계획들을 실행해 가는 과정이 필요하다”며 “구호에 불과한 비전이 아닌, 우리가 설정한 ‘최고의 진료역량을 갖춘 병원, 환자 중심 병원, 구성원들의 목표가 달성되는 병원’이 되도록 구성원 모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산백병원 비전2026은 '진료·환자중심·연구교육·구성원' 4가지를 키워드로, 구체적으로는 ▲진료 '경기 서북부 최고의 진료역량을 갖춘 병원' ▲환자중심 '환자를 존중하고 공감하여 환자가 만족하는 병원' ▲연구교육 '혁신적인 연구로 의학발전을 이끌고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는 병원' ▲구성원 '소통과 신뢰를 통해 구성원의 목표를 달성하는 병원'으로 설정했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