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일산백병원, 2009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교육 실시

백병원이야기 2009. 7. 30. 10:06

일산백병원, 2009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교육 실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응수)은 지난 7월 16일 병원 대강당에서 따뜻한 마음을 가진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상반기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약 9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교육에서 이춘실교수(장로회신학대학교)가 ‘나는 멋있는 사람이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여 긍정적인 자세로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타인을 배려하고 사랑할 수 있음을 강조하였고, 실천방법도 함께 제시하여 자원봉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강으로 일산백병원 건강증진센터 소장인 양윤준 교수(가정의학과)가 ‘중년의 건강관리’를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강의와 자원봉사자들이 평소 궁금해 하는 사항을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응수 원장은 인사말에서 "병원의 발전은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가진 여러분들과 함께 할 때 가능하다”며 “더 좋은 병원을 위해 일선에서 봉사하시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겠다"며 자원봉사자들의 사기를 북돋았다.

 

일산백병원 자원봉사자는 대부분 지역사회주민들로 구성돼 20대에서 60대에 이르기까지 연령층이 다양하며, 1999년 일산백병원이 개원 할 때부터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분들도 상당수를 차지하여 병원에 대한 애정도 각별하다고 병원측은 전했다.

 

현재 약 2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등록돼 있으며 일일 약 3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각 층별안내, 이동도서 대여서비스, 헤어컷 및 머리감기기, 중앙공급실, 의무기록실, 병동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글: 백병원 홍보팀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