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백병원 이벤트

서울백병원, '힐링슈즈 날개달기’ 행사 개최 / 운동화 500 켤레 라오스 어린이 전달

백병원이야기 2017. 6. 13. 15:13

서울백병원, '힐링슈즈 날개달기’ 행사 개최
-운동화 500 켤레 그림 그려, 라오스 어린이에게 전달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원장 염호기)이 5월 26일 병원 옥상에서 '라오스 어린이를 위한 힐링슈즈 날개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은 자신이 직접 운동화에 그림을 그려 라오스 어린이들에게 세상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운동화를 전달하는 기부 문화 행사로 병원 직원과 가족, 환자와 보호자 500명이 동참했다. 500켤레의 운동화와 참가자들이 직접 적은 힐링 메시지, 500개의 치약·칫솔 세트도 함께 라오스 대사관을 통해 어린이에게 전달된다. 참가자는 라오스 운송비 5천 원을 기부했다.

 

병원 측은 인증사진 촬영을 위해 포토존을 마련했으며, 서울백병원 페이스북에 자신의 운동화 그림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상품도 지급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슈바이처로 불리는 장기려 박사의 손자인 서울백병원 외과 장여구 교수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장여구 교수가 활동하고 있는 ‘장기려박사 기념사업회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지구촌 사랑 나눔 운동에 서울백병원이 동참하게 됐다.

 

염호기 원장은 “6월 1일 서울백병원 개원 85주년을 맞이해 기부 문화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정성과 마음을 담아 보내는 운동화가 조금이나마 라오스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꿈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번 행사를 통해 병원 직원과 환자와 보호자가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고 공감하고 함께 치유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서울백병원은 85주년을 기념해 ▲UCC 콘테스트 ▲소소한 행복이야기 ▲추억의 에피소드(수기) ▲서울백병원 추억의 영상 및 사진 ▲축하댓글달기 이벤트 ▲오행시 짓기 ▲가로세로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공모하고 있으며 6월 1일 기념식 때 시상할 예정이다.


글: 홍보팀 송낙중 (학교법인 인제학원 경영기획국 · 인제대학교 백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