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일산백병원, 6월 10일 '제1회 교수협의회 심포지엄' 개최

백병원이야기 2023. 5. 30. 10:46

일산백병원, 6월 10일 '제1회 교수협의회 심포지엄' 개최
- '우수 연구 · 의료 사업 · 동료교수 활동상' 공유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교수협의회는 6월 10일 오전 9시 병원 대강당에서 '제1회 교수협의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포지엄 1부에서는 '2022 우수논문 연제 및 사업 발표'에 이어 2부에서는 4가지 주제 특강이 발표된다. 

이날 소개되는 우수논문으로 ▲족부의 최소침습적 수술(정형외과 최준영 교수) ▲국내 요로결석 성분에 대한 대규모 DB 연구(비뇨의학과 정해도 교수)를 발표한다. 

일산백병원 의료진이 진행하는 사업으로 ▲보건의료분야 국제개발협력(ODA) 사업소개(응급의학과 김훈 교수) ▲생식 독성학 관련 헬스케어(산부인과 한정열 교수) 사업을 소개한다.

2부 특강에서는 ▲신경종양학자로서의 신경외과 의사(신경외과 이채혁 교수) ▲인공지능의 현재 발전과 임상 워크플로우에 대한 기대(신경외과 김광현 교수) ▲비 신경학자를 위한 신경학(신경과 박홍균 교수) ▲해외 연구년 이탈리아 연수기(마취통증의학과 김준현 교수) 등을 발표한다. 

교수협의회 고재환 회장(산부인과 교수) "심포지엄을 통해 각 진료과의 특성을 이해하고, 동료 교수들의 진료와 연구, 교육, 봉사 등 다양한 활동상을 공유하고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정기 심포지엄을 개최해 친목 도모는 물론 진료와 연구에서도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

 

 

[교수협의회 심포지엄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