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백병원 이벤트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제8회 QI(Quality Improvement)경진대회 성황개최

백병원이야기 2009. 2. 3. 14:25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제8회 QI(Quality Improvement)경진대회 성황 개최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원장 김용봉)은 지난 1월 30일(금)  P동 대강당에서 'QI(Quality Improvement)경진대회'를 실시했다. 백수경 부이사장 및 김용봉 병원장 등 200여명의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11개의 구연발표 와 함께 인제대학원대학교 류시원 교수의 "경쟁력 있는 병원이란?" 주제로 특강이 마련되었다.

 

이번대회는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기대하는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총 53개 신청부서 중 QI위원회의 사전 심사를 거쳐 11개 부서가 발표하였다.


대상은 "감염관리 프로그램 적용에 따른 중환자실에서의 MRST 감소효과"를 발표한 감염관리실에서 수상하였으며, 분만실의 "WHO/UNICEF지정의 아기에게 친근한 병원 만들기", 수술실의 "수술실내 수술전 환자관리"가 각각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김용봉 원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QI경진대회를 통해 고객중심의 사고로 전환하여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QI활동이 모든 부서에서 조직적으로 활성화 되어 고객의 요구에 부응할수 있는 병원으로 발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 사진: 인제대학교 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