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백병원 이벤트

백중앙의료원 QI경진대회 개최

백병원이야기 2009. 3. 27. 09:35

인제대학교 백병원, 5개 병원 통합 QI경진대회 개최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축제의 장 마련

 

 

학교법인 인제학원은 지난 3월 24일 서울백병원 인당관 9층 강당에서 백낙환 이사장, 백수경 부이사장 외 각 병원장 및 QI실장 등 200여명의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5개 병원(서울,부산,상계,일산,동래백병원) 통합 "제3회 백병원 QI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올 해 세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산하 병원별 QI경진대회를 통해 선정된 2개씩의 주제를 가지고, 총 5개 병원 10개 팀이 모여 경진대회를 가졌다. 올해는 특별히 한국의료QA학회 부회장인 장현숙 교수가 심사위원으로 초빙되어 심사의 질을 높였다.

 

올해 경진대회에서는 지난해 팀별시상이 아닌 병원별로 시상하여 병원간의 경쟁과 단합을 높였으며, 그 결과 대상은 "감염관리 프로그램 적용에 따른 중환자실에서의 MRSA 감소효과(감염관리실, 중환자실, 진단검사의학과)"와 "WHO/UNICEF 지정의 "아기에게 친근한 병원" 만들기(산부인과,분만실,소아청소년과)" 를 발표한 서울백병원에게 주어졌으며, 이외 병원에게는 금상,은상,동상 등 총 5백여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백낙환 이사장은 시상에 앞서  "서울,부산,일산 등지에 흩어져 있는 백병원 직원들이 하나의 조직구성원임을 다시한번 일깨우고, 산하병원간의 정보교류와 경쟁을 통해 더욱 발전된 백병원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 "며 격려사를 대신했다.

 

 

글,사진: 의료원 홍보실 송낙중

 

 

 

 

심사위원장인 김공현 교수의 심사기준 발표

 

 

백수경 부이사장님의 축사

 

 

각 병원별 QI발표

 

 

백낙환 이사장 격려사

 

 

 

 

 

우수상 부산백병원

 

 

 

동상 일산백병원

 

 

 

은상 상계백병원

 

 

 

금상 동래백병원

 

 

대상 서울백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