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백병원 이벤트

서울백병원 ‘제3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 개최

백병원이야기 2011. 12. 8. 09:23

서울백병원 ‘제3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 개최
-퀴즈풀고 상금타고...함께 즐기며 환자안전 캠페인 전개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원장 최석구)은 환자안전에 관한 의식향상과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1월 30일(수) P동 9층 강당에서 '제3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환자안전관리위원회(위원장 장여구)와 감염대책위원회(부위원장 황동희)가 공동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최석구 원장 및 고재환 QI실장, 전도연 간호부장 등 주요 보직자와 교직원 15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에서는 환자안전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교직원들의 의지를 다짐하는 '환자안전선포식'을 시작으로 환자안전에 대한 인식을 상기시키기 위해 '환자안전교육'과 '환자안전 퀴즈 풀이' 등이 진행됐다.


또한 이날 환자안전 모범 부서로 10층 병동이 선정됐으며, 교직원을 대상으로한 환자 안전에 대한 포스터 경진대회에서는 7층 병동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포스터 최우수상과 우수상으로는 홍보실과 스포츠메디컬센터가 수상했으며 장려상에는 10층 병동과 인공신장실, 병리과가 선정되 시상식을 가졌다.

 

최석구 원장은 "환자 안전에 대한 생각은 오늘 하루가 아닌 매일 가지고 있어야 하는 중요한 마음가짐"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교직원들의 환자 안전에 대한 인식을 다시금 생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행사에 앞서 본관 지하1층에서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체험행사'를 진행했으며, 원장단은 병동의 환자들을 직접 방문해 '환자 안전사고 예방'과 '손위생'에 관한 캠페인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