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백병원 이벤트

상계백병원,김홍주,협력병원,만찬,서울경기동북부,의료협력체계

백병원이야기 2011. 12. 9. 18:35

상계백병원, ‘협력 병・의원장의 밤’ 성료
-지역 주민 건강위해 함께 노력 하는 계기 마련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원장 김홍주)은 지난 12월7일 (수) 노원구청 대강당에서 그동안 상호협력관계를 맺고 상생의 길을 걸어온 서울경기동북부 협력병원장 및 인접지역 개원의 원장들을 초청해 의료협력체계를 재점검하고 보다 발전적인 협력관계를 모색하고자 ‘협력병・의원장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상계백병원 진료협력센터(소장 이혁표)에서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김성환 노원구청장을 비롯한 유덕기 도봉구의사회장, 반종호 의정부의사회장 및 김응수 한일병원장, 양일종 양주예쓰병원장, 우영섭 의정부백병원 이사장, 조원민 선한이웃병원장 등 협력 병의원장 150여명이 참석했다.

 

가수 추가열(상계백병원 홍보대사)의 축하공연으로 시작한 이번 행사는 1부에서는 상계백병원의 홍보동영상을 시청하고 참석한 병원장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부에서는 석세일 교수(척추센터)의 건배 제의와 노원폴앙상블예술단 소속 지도교수팀 그라치아(이진원 예술총감독)의 클래식연주로 깊어가는 겨울밤을 훈훈하게 했으며, 행운권 추첨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김홍주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서울경기동북부의 병・의원간 원활한 소통으로 상호 의료, 교육, 연구, 봉사에 대한 협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의료기관의 경쟁력 제고 및 환자 중심의 진료, 고객만족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상계백병원이 노원구에 위치하여 협력병원간 유기적인 보건의료전달체계를 유지 발전시켰다.”며 “노원구 및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해 주신 원장님들께 감사하다.”고 축사를 대신했다.

 

한편,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은 지역 병・의원과의 지속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협력병・의원장의 밤’ 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2011 노원구의사회 연수교육’도 진행하여 지역 개원의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