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서울백병원, 홍성군보건소 찾아 '건강강좌' 진행

백병원이야기 2018. 10. 4. 10:39

서울백병원, 홍성군보건소 찾아 '건강강좌' 진행
-의료진 '두통·대사증후군·운동법' 강의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원장 홍성우)이 9월 18일 홍성군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강좌에는 충남도의회 이종화 부의장, 조용희 홍성군 보건소장 등 홍성군민 1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정재면 신경과 교수가 ‘두통, 치료될 수 있는 고통’, 허양임 가정의학과 교수가 ‘비만 및 대사증후군 관리’[, 최문영 임상운동사 ‘비만과 당뇨병 관리를 위한 운동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정재면 교수는 “다양한 증상으로 두통이 나타나지만, 그 중 위험한 두통은 점점 심해지거나 처음 겪어 보는 새로운 두통인 경우, 갑자기 시작한 벼락 두통이 나타나면 병원을 방문해야 한다”며 “정확한 진단을 통해 치료방법을 찾아 해결하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허양임 교수는 “내장지방이 증가하면 혈중 인슐린이 상승해 당뇨병과 고혈압을 일으켜 결국에는 심혈관계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진다”며 저열량 조리법과 소금 섭취를 줄이는 식단을 소개했다.

 

최문영 임상운동사는 운동 시 주의사항과 유연성 운동,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등 실생활에서 할 수 있는 운동방법을 시연했다.

 

서울백병원은 2005년 홍성군과 자매결연을 통해 진료협력을 맺었으며, 지난 4월에도 류마티스관절염과 손목질환에 대해 강의한 바 있다. 앞으로도 홍성군민 건강을 위해 강좌를 열 계획이다.


글, 사진: 홍보팀 송낙중 (학교법인 인제학원 · 인제대학교 백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