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소식] 일산백병원, ‘내과 연수강좌’ 성황리 개최

백병원이야기 2022. 9. 23. 09:28

[소식] 일산백병원, ‘내과 연수강좌’ 성황리 개최
일산·파주·김포 개원의 참여 '흔한 내과 질환 6가지' 최신 치료법 공유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9월 17일 오후 3시부터 병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제12회 내과 연수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연수강좌 1부(좌장, 류재춘내과의원 류재춘 원장)에서는 ▲구조적 심장질환 치료의 최신 지견(순환기내과 권성욱 교수) ▲갑상선 기능검사이상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내분비내과 홍재원 교수) ▲이상감각의 진단적 접근(신경과 조중양 교수)의 강의를 진행했다.  

2부(좌장, 순환기내과 남궁준 교수)에서는 ▲잠복결핵 검사와 치료(호흡기내과 강지은 교수) ▲전혈구검사(CBC) 결과 이상에 대한 접근(혈액종양내과 김혜숙 교수) ▲헬리코박터 파일로리(Helicobactor pylori)의 치료법(소화기내과 강석인 교수)을 소개했다. 

남궁준 내과 과장은 "현대의학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이 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환자치료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며 "일산백병원은 최선의 진료를 위해 수고하시는 원장님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내과분야 치료전략에 대해 다양한 정보가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산백병원 개원의 연수강좌는 201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2회를 맞았다. 일산백병원은 매년 개원가의 관심주제나 흔히 접하는 질환의 최신 치료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