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일산백병원, 카메룬 의료진 초청 '한국 선진의료 전수'

백병원이야기 2022. 10. 6. 10:09

일산백병원, '카메룬 가루아병원 의료진 초청연수' 수료식 개최
- 카메룬 의료진 8명 초청, 3개월간 한국 선진의료 전수 

 

[사진]이성순 일산백병원 원장이 카메룬 가루아위탁병원 연수교육 수료식에서 연수생들에게 수료증과 기념선물을 전달했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10월 5일 병원 대강당에서 '카메룬 가루아위탁병원 의료진 초청연수'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이성순 원장, 김훈 인제대 국제개발협력센터장(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박준석 기획실장, 유명란 인제대 연구교수, 전옥분 간호부장, 류향진 간호팀장, 엄앤드이종합건축사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연수생은 7월 18일부터 3개월간 8개 분야 의학·보건정책 공통강의와 각 분야 전문분야 ▲전공 및 임상강의 ▲회진 참관 ▲환자별 질환 분석 ▲수술 참관 등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교육 초청 의료진은 의사 3명(외과 1명, 응급의학과 2명)과 간호사 5명이다.
 
이번 연수교육은 1차 16명에 이어 2차 연수로, 카메룬 보건복지부와 한국수출입은행, 엄앤드이건축(공동협정수급사)가 협력해 진행했다. 
 
카메룬 가루아 종합병원은 우리나라 수출입은행 대외경제협력금(EDCF) 지어진 병원으로, 카메룬 북부 지역인 가루아에 지어지는 최신식 종합병원이다. 연면적 2만 1,670㎡, 26개 진료과와 300병상을 보유한 대형병원이다. 
 
이번 사업은 카메룬 가루아 위탁병원을 설립하는 프로젝트 활동 중 하나다. 초청연수를 통해 현지 병원 의료진의 능력을 향상하고, 최종적으로 카메룬 북부지역의 의료자원 불균형 해결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글,사진: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