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백병원 동정

우리모두친구 손문준 대표(일산백병원 신경외과 교수), '가수 아웃사이더 · 간종욱' 홍보대사 위촉, 이주민 정착 지원 후원활동 전개

백병원이야기 2023. 1. 18. 16:46

우리모두친구 손문준 대표(일산백병원 신경외과 교수),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이나키스트' 업무협약 체결
- '가수 아웃사이더 · 간종욱' 홍보대사 위촉,  이주민 정착 지원 후원활동 전개

 



사단법인 우리모두친구(대표 손문준 교수, 일산백병원 교수)이 2023년 1월 14일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파주캠퍼스에서 업무협약식과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손문준 대표는 이날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특수동물관(관장 신옥철 교수)과 이나키스트 기획사(대표 신옥철)와 각각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가수 아웃사이더와 간종욱을 (사)우리모두친구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파주캠퍼스 특수동물관에서 개최되었으며, 아프간 특별기여자 가족 및 내빈 100여 명이 참가하여 행사에 앞서 지상 1층 특수동물관과 지하 수족관을 관람하며 반려동물들과 교감하는 뜻깊은 체험학습 시간을 함께 보냈다.

 


이어 오후에 진행된 토크 콘서트에서 가수 아웃사이더는 '차별과 편견'에서 벗어나 반려동물과 음악이 함께 어우러진 '소통과 공감'의 진정한 의미를 음악을 통해 전달했다. 

이번 공연에서 다양성과 다문화 사회의 지속 가능한 미래 발전이라는 메세지로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사)우리모두친구(대표 손문준)는 낯선 국내 환경에서 정착의 어려움을 겪는 난민 이주민들을 위한 민간분야에서의 사회통합과 정착 지원을 위해 2022년 2월 설립된 법무부 산하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국내 정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주민들을 위하여 '존중과 포용' 슬로건 아래 ▲멘토링 ▲취업 및 진로상담 ▲한국어 교육 ▲사회 인식개선 활동 등 지속가능한 다양한 정착지원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 MOU를 체결한 두 곳의 기관과 홍보대사로 위촉된 아웃사이더와 간종욱은 향후 2년간 국내 이주민 정착지원을 위한 NGO 단체인 우리모두친구와 함께 사회정착지원 및 후원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활동 참여와 후원 문의는 우리모두친구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 http://weallfriends.org  (네이버 모두 홈페이지 https://weallfriends.modoo.at )
(유선문의 02-6205-7979, 이메일: waf_info@naver.com) 

 

글(정리):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