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일산백병원, '2023년 승진자 교육' 시행

백병원이야기 2023. 7. 26. 13:49

일산백병원, '2023년 승진자 역량강화 교육' 시행
- 승진자 55명 참석, '승진자 역할 인식 · 실천계획 수립' 교육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이 7월 25(화) 병원 대강당에서 '2023년 일산백병원 승진자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 승진자는 68명(▲3급 2명 ▲4급 2명 ▲5급 14명 ▲6급 48명 ▲7급 2명)으로, 이날 교육에는 55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공통교육'과 '부서교육'으로 나눠 진행됐다. 

공통교육 첫 강의는 엑서퍼트컨설팅 박영은 강사를 초빙, '브릿지 리더로서 긍정적 영향 발휘'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강의에서는 ▲승진자로서의 역할인식 ▲브릿지 리더로서의 긍정적 영향력 발휘하기 등의 강의와 함께 ▲승진자 역할 수행을 위한 실천계획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강의에서는 승진자가 알아야 할 병원 행정업무 교육으로 ▲행정처리 및 문서작성의 원칙(총무부 오태창 과장) ▲인사, 노무 기본(총무부 오태창 과장) ▲예산 및 지출 관리 기본(이우혁 경리부장) ▲물적자원관리 기본(이준구 관리부장) 강의를 진행했다. 

 


간호부 부서교육에서는 ▲간호부 중간관리자의 역할 및 인적자원 관리(박선희 간호팀장 ▲간호부 물적자원관리(권규혁 간호팀장) ) ▲타 부서와의 업무조화(류향진 간호팀장) 등의 교육이 이뤄졌다.  

행정 및 진료지원부서 교육에선 ▲환자경험평가와 의료현장의 변화(황윤영 CS팀) ▲부서 간 업무협력과 시너지 효과(이응석 총무부장) 교육을 진행했다. 

이성순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리더십과 역할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일산백병원은 리더들의 새로운 역할 인식과 역량 향상을 위해 효과적으로 자신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글(정리):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