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1년간, 105만 명이 봤다!" 일산백병원, 네이버 포스트 '100만 뷰' 돌파

백병원이야기 2024. 1. 23. 11:30

"1년간, 105만 명이 봤다!" 일산백병원, 네이버 포스트 '100만 뷰' 돌파
- "췌장암 의심증상 6가지" 조회수 1위 기록  
- 대학병원 교수진 참여, 27개 진료과 건강정보 연재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운영하는 네이버 포스트 조회수를 분석한 결과 2023년 한 해 동안 105만 4,716회를 기록했다. 월평균 8만 7천 명, 하루평균 3천여 명이 일산백병원 건강 콘텐츠를 구독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는 일산백병원 소화기내과 이윤석 교수의 도움말로 제작한 '췌장암 의심증상 6가지'가 차지했다. 현재 이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86만 뷰를 기록 중이다.

그밖에 ▲위치마다 다르다! 복통 위치별 의심증상(소화기내과 강석인 교수) ▲이런 두통증상은 뇌종양 신호(신경외과 손문준 교수) ▲찬바람만 스쳐도 아프다! 통풍 유발음식(류마티스내과 구본산 교수) ▲디스크 환자에게 나쁜운동 VS 좋은운동(신경외과 이병주 교수) ▲염색을 피해야 하는 사람(안과 송민경 교수) 등이 조회수가 높게 나타났다.

이현일 홍보실장은 "분야별 대학병원 교수들이 직접 참여해, 신뢰할 수 있는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건강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일산백병원 네이버 포스트는 2021년 8월 개설 후 27개 진료과별 질환 정보로 분류해 건강정보를 연재하고 있다. 네이버 공식 포스트 주소는 'https://post.naver.com/ilsanpaik100' 이며, 팔로워 시 정기적인 건강정보를 구독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등록된 병원을 대상으로, 직접 포스트를 운영하는 병원에 한해 '공식 엠블럼'을 표시해 주고 있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

 

조회수 1위 ''췌장암' 의심증상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