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백병원 동정

일산백병원 손문준 교수,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장 표창

백병원이야기 2024. 4. 19. 16:02

일산백병원 손문준 교수,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장 표창
- 의료분야 비상임감정위원 활동 '객관적 · 과학적 감정 시행' 공로

 

[사진]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손문준 교수(왼쪽)가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문창택 감정부위원장(전 신경외과학회장, 건국의대 교수)에게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손문준 교수가 4월 5일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이하 의료중재원) 창립 12주년 기념식에서 의료분쟁조정제도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손문준 교수는 의료중재원 의료분야 비상임감정위원으로 활동하며, 의료사고 과실 여부를 의학적 지식과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공정한 감정을 시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손문준 교수는 "객관적이며 과학적인 의료감정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자와 의료인 간의 갈등을 줄이고, 원만한 의료분쟁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료중재원은 의료분쟁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해결함으로써 의료사고로 인한 피해를 구제하고, 보건의료인에게는 안정적인 진료환경 조성하기 위해 2012년 설립됐다. 최근 5년간 의료분쟁 조정신청 접수 건수는 1만 1,407건, 조정개시율은 65.8%로 나타났다.
 
한편 손문준 교수는 2012년 의료분쟁조정제도 시행 10주년 세미나에서 대체적 분쟁해결 제도 발전을 위한 제도와 의료사고 위험 관리 및 책임배상보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한 바 있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