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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산백병원, '환자 중심 개선활동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포상

백병원이야기 2025. 3. 7. 11:19

일산백병원, '환자 중심 개선활동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최우수상 '모바일 예약 편의성 증대' 전화예약센터 김정원 사원 수상
- '환자 경험 향상 아이디어' 병원 정책 반영

 

#최원주 원장(좌)은 3월 4일 병원 대강당에서 시상식을 개최하고, 공모전 대상 수상자인 전화예약센터 김정원 사원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최원주)은 3월 4일 병원 대강당에서 ‘환자 중심 개선활동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환자 의사소통, 진료 환경 개선, 환자 안전성 강화, 환자 편의성 증진, 환자 권리 및 정보 접근성 강화 등 환자 경험 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 최우수상에는 전화예약센터 김정원 사원이 제시한 ‘모바일 예약 취소 기능 개선을 통한 환자 편의성 강화’가 선정됐다. 

우수상 2팀은 ▲비뇨의학과 조석 교수 외 간호사 팀이 발표한 ‘의료진과 환자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계획’ ▲영양부 ‘급식 식단 조회 및 선택이 가능한 어플 개발’이 각각 수상했다.

장려상 3팀은 ▲간호부 안예원 간호사 팀 ‘외래 및 검사실 쉬운 길 찾기’, ▲수혈관리팀 ‘환자 맞춤형 수혈 설명 동영상 제작 및 수혈 알림 서비스’, ▲간호부 유혜린 간호사 팀 ‘쉬운 길 찾기’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최원주 원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수상자에게 상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또한, 공모전에 참여한 총 21개 모든 팀에게 참가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수혈관리실 조숙경 선임간호사, 영양부 강민지 영양사, 외래 유혜린 선임간호사, 9B병동 손은영 파트장, 전화예약센터 김정원 사원, 환자경험혁신센터 구해원 센터장



최원주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안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통해 환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보다 나은 의료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들은 향후 병원 정책에 반영되어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질 예정이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