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2011년 서울백병원 서울족부센터 Live surgery 개최안내 및 등록안내

백병원이야기 2011. 1. 28. 16:47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2011년 서울족부센터 Live surgery 개최
"2011 TREND IN FOOT & ANKLE SURGERY"

 

족부족관절 질환을 치료하고 계시는 정형외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꼭 일년전에 개최한 Live surgery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요즘 책과 학술지 등에서 수술 동영상을 흔히 접할 수 있게 되었지만 Live surgery에서만 느낄수 있는 박진감과 기억에 오래 남을수 있는 수술방법에 대한 토론을 하기 위하여 올해도 작년에 이어서 Live surgery를 하게 되었습니다.

 

한번 수술을 본다고 해서 그 수술을 편안하게 할 수 있게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 수술들을 하는 과정에서 겪는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현장에서 같이 생각하면서 해결해가는 과정을 지켜보는 것이 편집된 동영상을 보는 것과 Live surgery의 차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작년에도 그랬듯이 가능한 수술 도중에 제가 알고 있는 것을 모두 보여드리고, 제가 생각하는 수술원리에 대하여 다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올해는 깊은 지식과 다년간의 수술경험으로 각자 수술 적응증과 수술 방법에 대한뚜렷한 주관이 있으신 족부족관절 분야의 대가들께서 흥미롭다고 생각하시는 증례를 보여주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Live surgery의 특성상 미리 계획된 수술과 조금 다른 증례를 수술할 가능성도 있지만 가능한 원래 예정에 맞추려고 노력하겠습니다. 강당이 협소하여 당일 수술 참관을 원하지만 할 수 없는 경우에 대비하여 Live surgery 다음날(토요일)에 Live surgery 리뷰코스를 마련하였습니다.

라이브 당일에 진행한 좌장의 토론을 포함한 전 과정을 다시 리뷰하면서 심도 깊은 토론을 하려고 합니다. 라이브 당일과는 또 다른 의미있는 하루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미리 말씀드릴 것은 2011년 9월 25일(일요일)에 수술동영상을 이용한 advanced foot ankle surgery course를 하려고 합니다. 라이브는 아니지만 하루에 다양한 수술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올해도 여러분과 소통하면서 발전해갈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하면서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서울족부센터
이 우 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