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인제대학교 백병원, '2012 신년교례회' 개최

백병원이야기 2012. 1. 4. 12:42

인제대학교 백병원, 신년교례회 개최
백병원, 80주년 도약을 넘어 100년의 미래를 준비하는 한해

 

 

 인제대학교 백병원 백낙환 이사장 신년사

 

 

인제대학교 백병원(이사장 백낙환)은 지난 1월 2일 서울백병원 신년교례회를 시작으로 4일 부산백병원과 해운대백병원, 6일 상계백병원, 10일 일산백병원에서 각 병원마다 친절직원과 모범직원 표창 및 임명장 수여, 신년축하 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로 신년교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일 서울백병원 P동 9층 대강당에서 열린 서울백병원 신년교례회에서는 백낙환 이사장과 백수경 부이사장, 박상근 의료원장, 이원로 인제대학교 총장, 최석구 서울백병원장 등 200여명의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백병원 80주년을 맞는 임진년(壬辰年) 새해 첫 출발을 알렸다.

 

이날 신년교례회에서는 친절직원 5명과 우수 모범 직원 2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신년사가 이어졌다. 또한 행사 후 백낙환 이사장을 비롯한 보직 경영진과 교직원들은 악수를 나누며 덕담과 다과의 시간을 가지는 자리도 마련했다.

 

최석구 원장은 "'병원에는 역사는 있지만 나이는 없다'라는 말이 있듯이 늙지 않고 역사를 이어 나가기 위해서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교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경영으로 자기혁신을 이끌어 백병원의 역사를 지켜 나갈 것"이라고 신년사를 대신했다.

 

백낙환 이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임진년인 올해는 백병원 창립 80주년, 인제대학교 개교 33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이다."며 "올 한해 우리 인제학원은 해운대백병원의 성공적인 안착과 부산백병원의 지속적인 성장, 서울·상계·일산백병원의 재도약을 위해 교직원 모두 하나가 되어 100년의 미래를 준비하는 한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신년교례회의 축가로 서울백병원 간호부 20명으로 구성된 앤절 합창단의 '넬라판타지아(Nella Fantasia)', 'You raise me up'과 새해를 알리는 '설날'을 피아노 반주에 맞춰 합창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80주년을 맞는 인제대학교 백병원은 한국최초 민립공익법인(1946년)으로써 1932년 경상의학전문학교(서울대 전신) 외과 주임교수던 백인제 박사가 현재 서울백병원에 위치한 우에무라 외과병원의 인수하면서 그 역사가 시작됐다. 이 후 1979년 부산백병원, 1989년 상계백병원 1999년 일산백병원, 2010년 해운대백병원을 개원, 총 3500여병상을 운영하고 있으며 ‘의술로서 세상을 구한다’는백병원 창립이념인 인술제세(仁術濟世)를 실천하며 한국의 대표적 사립병원으로 발돋음 했다.

 

글, 사진: 백병원 홍보실 송낙중

 

 

 

 

 친절직원 및 모범 직원 표창

 

 

 

 최석구 서울백병원장 신년사

 

 박상근 백중앙의료원장 신년사

 

 이원로 인제대학교 총장 신년사

 

 

백수경 부이사장 신년사

 

 서울백병원 앤젤 합창단 신년축하 합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