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서울백병원, 중구 홍보협력위원 초청 간담회 개최

백병원이야기 2012. 11. 12. 08:55

서울백병원, 중구 홍보협력위원 초청 간담회 개최
-병원의 문제점 지역주민 찾아 직접 듣는다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원장 최석구)은 9일 P동 9층 대강당에서 지난 5월 30일 홍보협력위원으로 위촉한 주민자치위원 및 주민대표 30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최석구 원장, 김진구 부원장 등 서울백병원 주요 보직교수 및 행정부서장 50여명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병원을 이용하면서 불편했던 점과 문제점, 개선방안 등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서울백병원의 대표적인  클리닉인 두통클리닉(신경과 정재면), 미용성형클리닉(성형외과 이진효), 남성클리닉(비뇨기과 박민구)에 대한 소개를 담당교수가 직접 질환과 클리닉 운영 등에 관해 설명 후 센터 및 클리닉을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참석한 한면우(중림동, 새마을금고 이사장) 홍보위원은 “질병은 단순히 약물과 수술로서 완치되는 것이 아니라 의료진과 환자의 교감에서 치료가 시작되는 만큼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는 모습에서 신뢰와 믿음을 주는 병원”이라 전했다.

 

서울백병원은 지난 3월 8일 을지로동 주민센터 방문을 시작으로 중구 관할 지역 15개 주민센터 찾아다니며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병원 경영에 반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을 위해 질환에 따른 전문클리닉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평일에도 저녁 9시 까지 일반진료를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글,사진: 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