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서울백병원, 소방훈련 · 재난훈련 실시

백병원이야기 2013. 12. 3. 11:24

 

서울백병원, 소방·재난훈련 실시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원장 최석구)은 지난 11월 29일 화재로 인한 재난사고 발생을 대비하기 위한 ‘소방 및 재난 대비 모의훈련’을 의료진 및 병원 교직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번 모의 훈련은 본관 12층에서 원인불명의 화재사고가 발생하여 다수의 부상자가 발생했고, 서울백병원 응급의료센터에 상황이 전파되어 15명의 환자가 차례로 이송 중이라는 상황을 가정해 소방훈련과 재난훈련을 동시에 진행했다.

 

훈련에 앞서 대강당에서 소방훈련 및 재난훈련에 대한 간단한 개요와 상황 설명이 있었으며, 소방훈련에서는 초기 화재신고와 신속한 화재진압, 긴급복구 등에 중점을 두었다.

 

재난 선포 후 진행된 재난훈련에서는 재난대책본부를 설치 후 화재로 인해 발생한 부상자의 안전한 이송과 정확한 환자파악 및 중증도에 따른 환자분류로 체계적인 응급조치가 이루어지도록 상황을 진행했다.

 

최석구 원장은 "사고는 언제 어디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능력과 개인임무를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며 "이번 훈련으로 원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및 재난 상황에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서울백병원은 정기적인 재난훈련 및 소방훈련 등으로 실제로 발생할 응급상황에 대해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사진: 홍보실 송낙중 (인제대학교 백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