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뇌졸중·두통·치매·급성마비·파킨슨병·수면무호흡증' 신경과 질환 최신치료법 공유

백병원이야기 2022. 8. 30. 16:42

일산백병원, ‘신경과 연수강좌’ 성황리 개최
'뇌졸중·두통·치매·급성마비·파킨슨병·수면무호흡증' 개원가 흔히 접하는 신경과 질환 강의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8월 27일 오후 2시부터 병원 대강당에서 '신경과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에선 7명의 신경과 교수가 뇌졸중과 두통, 치매 등 의료현장에서 흔히 접하는 질환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1부에서는 △뇌졸중 이차예방을 위한 항혈전제 치료(홍근식 교수) △급성 허혈성 뇌졸중 환자의 재관류 치료(조용진 교수) △파킨슨병의 다양한 얼굴(이재정 교수)의 주제를 발표했다. 

2부에서는 △이상감각의 진단적 접근(조중양 교수) △편두통의 맞춤 치료(박홍균 교수) △치매, 고찰 및 필수 요소들(김지은 교수) △폐쇄 수면무호흡증후군의 진단과 치료법에 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조중양 일산백병원 신경과 과장은 "일산백병원 신경과 의료진들은 다양한 신경과 질환의 최신 치료법에 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며 "지역 개원의들과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토론하기 위해 연수강좌를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백병원 신경과는 중추 질환과 말초 신경계 질환의 진료를 담당한다. 뇌졸중(뇌혈관질환, 뇌경색, 뇌출혈), 뇌전증, 두통, 치매, 파킨슨병, 말초 신경장애, 다발성 경화증, 루게릭병, 중증 근무력증, 감염성질환(뇌수막염, 뇌염) 등의 질환을 치료하고 있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