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일산백병원, 라오스 간호사 초청 '전문간호지식' 연수

백병원이야기 2023. 1. 30. 09:44

일산백병원, 1월 27일 '라오스 간호사 연수생' 수료식 개최
- 간호부, 3개월간 간호전문 지식 전수

 

#전옥분 간호부장(오른쪽)은 연수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배운 지식을 모국 병원에 잘 접목해 국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1월 27일 연구동 4층 인제대학교 국제개발협력센터에서 3명의 라오스 간호사 연수생들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인제대 국제개발협력처 김훈 센터장(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교수)과 전옥분 간호부장, 류향진·권규혁 간호팀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일산백병원은 라오스 간호사들에게 작년 11월부터 3개월간 순환기계, 호흡기계, 응급간호 등 간호전문 지식을 전수했다. 또 간호환경에서의 리더십, 갈등관리, 고객관리, 직무교육 등도 진행했다. 

 


전옥분 간호부장은 연수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배운 지식을 모국 병원에 잘 접목해 국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주최하고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 국제개발협력센터에서 주관하는 '라오스 경찰병원 역량강화 2단계 사'의 일환이다.

라오스 경찰병원은 1982년에 설립, 현재 100병상 규모로 운영 중이다. ‘라오스 공안부 현대식 병원 건립사업’이 추진되면서 300병상 규모로 신축될 예정이다. 인제대학교와 백병원, 한국국제협력단은 라오스 경찰병원의 효율적인 운영과 의료서비스를 높이기 위해 지원하고 있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

 

#인제대 국제개발협력처 김훈 센터장(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연수과정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