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일산백병원 '라오스 국립의과대학병원 고위급 행정관리자' 연수교육

백병원이야기 2023. 2. 21. 09:24

일산백병원, 라오스 국립병원에 '대학병원 운영 노하우' 전수
- 라오스 국립의과대학병원 고위급 행정관리자 5명 초청, 연수교육 진행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라오스 국립의과대학병원 병원준비위원 5명을 초청해 연수교육을 진행한다. 

이번에 초청된 연수생은 라오스 국립의과대학병원 간호학부 학장, 교육개발연구소 부소장, 행정차장 등 고위급 행정 관리자 5명이다.

연수생들은 2월 20일 병원 연구동 4층 인제대학교 국제개발협력센터에서 입교식을 시작으로 3월 3일까지 12일간 연수 교육을 받는다.

입교식에는 일산백병원 최원주 부원장과 인제대 국제개발협력처 김훈 센터장(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등 연수생과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일산백병원은 연수기간 ▲한국의 감염관리 및 만성질환 감시체계 ▲대학병원의 자원 및 인사관리 ▲한국 의료기관 인증평가제도 ▲간호조직관리 ▲대학병원의 QPS 관리 ▲한국의 보건의료현황 및 정책 ▲병원 보직별 임무와 자질 등을 교육한다. 

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과 한양대학교 시뮬레이션센터, 국립암센터 등을 견학한다.

 

[사진]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이 라오스 국립의과대학병원 병원준비위원 5명을 초청해 2월 20일 연수교육 입교식을 시작으로 12일간 대학병원 운영 노하우를 전수한다.


최원주 부원장은 "연수생들에게 한국 대학병원의 운영 전반을 소개하고, 다양한 벤치마킹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며 "라오스 국립의과대학병원의 발전적인 운영방안과 실행계획을 세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교육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이 지원하고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라오스 국립의과대학병원 운영관리 컨설팅사업'의 일환이다. 

인제대학교와 백병원은 라오스 최상위 종합병원인 라오스 국립의과대학병원이 대학병원으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현지 상황에 적합한 중장기 전략과 인력계획, 부서별 운영 계획수립 자문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병원운영 체계를 만들 수 있도록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글,사진: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

 

최원주 일산백병원 부원장 환영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