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일산백병원,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백병원이야기 2023. 3. 31. 09:36

일산백병원,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 '가나·모잠비크·캄보디아 의료진 15명' 6개월간 한국 보건의료 연수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3월 29일 병원 대강당에서 '2022년도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 임상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을 받은 연수생은 가나 의사 3명·간호사 3명, 모잠비크 의사 1명·간호사 1명, 캄보디아 의사 3명·간호사 4명 등 15명이다.

수료식에는 이성순 일산백병원 원장, 김훈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 국제개발협력센터장(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산부인과 김영아 교수, 응급의학과 신동운 교수, 전옥분 간호부장,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연구교육혁신센터 천주환 센터장, 김정윤 대리, 김지은·박슬지 인제대 산학협력단 국제개발협력센터 연구원 등이 지도교수와 간호파트장, KOFIH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이성순 원장은 15명 연수생에게 수료증과 기념선물을 전달했다.

 



일산백병원은 작년 10월부터 6개월 동안 연수생들에게 소아청소년과, 내분비내과, 산부인과, 응급의학과, 외과, 간호 분야 등을 교육했다. 임상 교육, 수술 참관, 실습 등 개인 맞춤형 교육이 이뤄졌다. 이와 함께 ▲한국의 보건의료체계 ▲리더십 훈련 ▲한국어와 문화교육 등도 진행했다.

본 연수 교육을 바탕으로 연수생들은 고국으로 돌아가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액션플랜(Action Plan) 기획 및 현업적용 계획도 세웠다.

이성순 원장은 "연수가 끝난 후에도 지도교수 멘토링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고국으로 돌아가 임상 전문가로서 많은 환자의 생명을 살릴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이 추진하는 글로벌 보건의료인력 교육훈련 프로그램이다. 2022년에는 10개국 126명을 초청, 보건의료 연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