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일산백병원 간호파트장 '환자 중심 의료 서비스' 6가지 전략 발표

백병원이야기 2023. 6. 8. 09:27

일산백병원 간호파트장 '환자 중심 의료 서비스' 6가지 전략 발표 

- 일산백병원 '2023 간호부 파트장 워크숍' 개최
- 이성순 원장 '클리블랜드 클리닉 환자 중심 의료' 특강 

[사진] 간호부 파트장 워크숍에는 간호부장, 간호팀장, 간호파트장 등 31명이 참석, 환자중심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주제발표와 토의를 진행했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5월 31일 병원 대강당에서 '2023년 간호부 파트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전옥분 간호부장, 박선희(외래응급간호팀) · 류향진(병동간호팀) · 권규혁(특수간호팀) 팀장, 간호 파트장 27명이 참석했다.  

 

(왼쪽부터) 일산백병원 이성순 병원장, 전옥분 간호부장


이성순 원장은 이날 특강을 통해 전 세계 환자 경험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클리블랜드 클리닉'의 환자경험 향상을 위한 전략과 전술 13가지를 소개했다. 이를 토대로 일산백병원이 환자 중심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실천 방향도 제시했다. 

이성순 원장은 "의학은 본질은 단순히 환자를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을 돌보는 것이다"며 "우리 병원 모든 구성이 참여해 환자 중심의 조직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특강 이후 워크숍에서는 간호파트별 6팀으로 구성, 환자 중심 의료 서비스를 주제로 ▲For U 라운딩(1등과 꼴찌 사이) ▲병원안내를 고객의 시선으로 바라보기 ▲병원 생활의 편안한 여정을 위한 with ICU ▲외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critical choice ▲시간을 돌려주자(병원의 시간을 의료진에게서 환자에게로) ▲수술 전 불안감 감소 프로젝트 등의 팀별 발표와 토의를 진행했다. 

전옥분 간호부장은 "이날 발표 주제를 현장에 잘 접목해 지속적으로 진행, 개선하여 환자중심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