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환자안전이 최우선 가치" 일산백병원 '환자안전의 날' 개최

백병원이야기 2023. 10. 19. 10:06

일산백병원, '제14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 개최
- "환자안전이 최우선 가치" 환자안전사고 예방 중요성 인식 고취
- '백백매점' 오픈, 환자안전전담자와 250여명 1:1 환자안전 퀴즈 풀이 대결

 

[사진] 일산백병원 QI실에서는 '백백매점'을 오픈하고, 교직원들의 환자안전 인식 고취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활동을 펼쳤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은 10월 18일 교직원 식당 앞에서 '제14회 환자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QI실은 '백백매점'을 오픈하고, 환자안전에 관한 이벤트와 홍보활동을 펼쳤다. 환자안전 퀴즈에 참여한 모든 교직원에는 '백백매점' 캔디를, 퀴즈 정답자에게는 다양한 선물을 증정했다. 또 그동안 진행했던 환자안전사고 예방활동과 개선활동 사례 등을 정리한 포스터를 전시했다.

일산백병원은 환자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정확한 환자확인 ▲수술부위 표시, 수술/시술 TIME-OUT ▲구두/전화 처방 절차 ▲낙상예방 활동 ▲환자안전사건 보고방법  ▲투약오류 예방활동 ▲약물 유해반응 관리 등 환자안전과 관련한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성순 원장은 "병원에서 환자의 안전은 최우선 가치이며,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 나가야 한다"며 "환자안전의 날 행사를 통해 환자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지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QI실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교직원의 환자안전사고 예방 및 환자안전 활동참여 의식 개선을 목표로 2010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