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New Doctor

[New Doctor] '파킨슨병(치매)·안면경련' 치료 전문의, 일산백병원 신경과 정수진 교수

백병원이야기 2024. 4. 8. 17:11

[New Doctor] 일산백병원 신경과 정수진 교수
- '파킨슨병 · 치매 · 이상운동질환 · 안면경련' 치료 전문의
- '세브란스병원 연구조교수 · 명지병원 조교수' 역임
- "환자 눈높이 맞춰 최대한 알기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신경과 전문의인 정수진 교수가 2024년 3월 일산백병원에 부임했다. 정수진 교수는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석사 과장을 마쳤다.

앞으로 정수진 교수는 파킨슨병이나 치매, 떨림, 이상운동질환 환자들을 주로 진료한다. 안면경련 환자들을 상대로 보톡스 시술도 시행할 예정이다. 

정수진 교수는 "환자분의 눈높이에 맞춰서 최대한 알기 쉽고 친절하게 증상과 치료법을 설명해 드리겠다"이라며 "진료받는 환자분의 입장에 서서 아픔과 고통을 함께 나누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Q.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에서 진료를 시작한 소감은 어떠신가요?

새로운 곳에서 제가 수년간 전문적으로 공부한 분야를 바탕으로 환자분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서 매우 영광입니다.

Q. 일산백병원과의 인연이 있나요? 어떤 계기로 일산백병원에 오시게 되었나요?

제가 신경과 전공의 수련을 받았던 의국의 지도교수님과 선배님, 후배님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일산백병원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교수님의 약력(경력)에 대해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세브란스병원에서 인턴과 전공의 과정을 마쳤습니다. 이후 계속해서 세브란스병원 신경과에서 임상강사와 임상연구조교수 과정을 마치고, 한양대학교 명지병원 신경과에서 조교수를 역임하였습니다.

 



Q. 신경과 전공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뇌는 우리 몸의 중추적인 기관으로 굉장히 흥미로운 구조물입니다. 뇌를 정확히 이해하고 아직 해결되지 못한 여러 가지 난치성 질환들을 치료하고 싶은 목적으로 신경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주로 어떤 분야 질환의 환자들을 치료하시게 되나요?

저는 신경과 중에서도 주로 파킨슨병, 치매, 떨림, 이상운동질환, 보톡스 시술(안면경련)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습니다.

Q. 환자를 진료할 때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치료하시나요?

제가 주로 진료하는 분야는 신경계 퇴행성 질환으로, 아직까지 근본적인 치료방법이 없는 난치성 질환들이 대부분 입니다. 초기 진단 또한 전문가가 아니면 어려운 점이 많은 병들을 진료하고 있습니다. 

제가 수년간 배운 지식과 쌓은 경험을 토대로 정확한 진단을 드리고, 향후 질병이 진행되는 과정에 있어서 환자분들이 조금더 편안히 지내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Q. 교수님이 주력하는 연구분야는 무엇인가요? 

저는 주로 파킨슨병, 치매 및 경도인지장애, 뇌영상 및 빅데이터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교수님의 진료철학은 무엇인가요?

환자분의 눈높이에 맞춰서 궁금점들과 치료법들을 최대한 알기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 드리고, 환자분의 입장에 서서 아픔과 고통을 함께 나누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교수님 포부나 목표, 나의 장점 등은 무엇인가요?

일산백병원에서 저를 믿고 의지하는 환자와 보호자분들이 최대한 많아지도록 노력하고, 주력하는 연구 분야에서도 우수한 논문을 집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앞으로 일산백병원에 진료할 환자들에게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만나뵙게 될 환자와 보호자분들에게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진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사진: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

 


 

 

#일산백병원 신경과 정수진 교수 진료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