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영상] 일산백병원, '입원생활안내'

백병원이야기 2022. 3. 17. 08:47

일산백병원, '입원생활안내' 영상 제작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입원환자와 보호자들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입원생활이 되도록 <입원생활안내>영상을 제작했다.

 

영상 내용에는 △입원 전 준비사항 △입원당일 준비사항 △입원 중 생활안내 △퇴원 전 준비사항 △퇴원 당일 준비사항 등 5개 파트로 구성했다.

 

이성순 원장은 "입원 전 미리 입원생활 준비물과 병원 시설 등을 알 수 있도록 입원 예정 환자에게 알림톡 전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며 "낯선 환경을 겪게 되는 입원 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입원생활안내> 영상은 일산백병원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62Q3Qxo9FWM)에서 시청 가능하다.  

 


 

<입원생활 안내> 영상 안내

 

 


1. 입원 전 준비사항


- 입원 준비물품
- 반입 금지 물품
- 타 병원 처방전 제출 안내
- 간병인 안내
- 주차안내

※ 입원생활 Tip
입원 전 복용하던 약이 있으면 입원 시까지 외래나 병동에 처방전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주치의가 복용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원내 의약품으로 처방하여 대체 투여됩니다.

 




 

2. 입원당일 준비사항
-  입원수속 절차 안내

※ 입원당일 안내시간에 맞춰 1층 원무부 입원수속 창구로 오시면 입원절차를 진행해 드립니다.

 


 

 

3. 입원 중 생활안내
- 병실 및 병동 주요시설 안내
- 병원 주요시설 안내
- 고객상담실 안내
- 회진 안내
- 식사 안내
- 병문안 안내
- 스크린도어 사용
- 세탁물 수거 (환의&침구류)
- 호출벨 사용안내
- 입원 중 안전수칙 (감염, 화재, 도난, 낙상)
- 병실 생활 시 주의사항 (에티켓, 금연, 폭언·폭행·성희롱)

※ 입원생활 Tip
간호사의 도움이 필요할 때는 호출벨을 누르세요. 담당 간호사가 정기적으로 병실을 방문하여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있사오니 도움이 필요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간호사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퇴원 전 준비사항
- 서류발급 신청 안내
- 진료협력센터 회송신청 안내

※ 입원생활 Tip
퇴원 예정 통보를 받으면 퇴원 시 발급이 필요한 서류가 있는지 확인하시기고 퇴원 2~3일 전에 담당의사나 간호사에게 서류의 종류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의무기록 사본 신청하신 분은 구비 서류를 지참하여 1층 서류.영상 발급센터에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5. 퇴원 당일 준비사항
- 퇴원 수속 절차
- 퇴원 당일 식사안내
- 퇴원 당일 점검사항

※ 입원생활 Tip
저희 병원에서는 주치의가 퇴원 전날 회진 시 퇴원여부를 알려드리는 퇴원예고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퇴원 당일에는 수납할 진료비 정산이 완료되면 환자 또는 보호자의 연락처로 수납 안내 문자가 전송됩니다.

 



이상으로 입원생활안내를 마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 간호사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일산백병원은 언제나 환자분의 빠른 쾌유를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