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31 3

[우리동네 전문의] '뇌종양 · 방사선수술 ·뇌혈관 치료 전문의' 신경외과 최찬영 교수

[일산·김포운양· 파주운정 우리동네 전문의]  '뇌종양 · 방사선수술 ·뇌혈관 치료 전문의'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최찬영 교수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최찬영 교수는 뇌종양 수술 전문의다. 뇌혈관질환이나 두부외상 환자도 치료한다.  ​최찬영 교수는 중앙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플로리다 주립과학대학 신경외과에서 뇌혈관 치료를 연수했다.  최찬영 교수는  대한뇌혈관외과학회 실행이사와 대한뇌종양학회 운영위원을 역임했다.  현재 △대한신경외과학회 △대한뇌혈관외과학회 △대한신경손상학회 △대한뇌종양학회 △대한두개저외과학회에서 활발한 연구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일산백병원 노발리스방사선수술센터장도 겸하고 있다.  뇌종양과 뇌혈관 치료 전..

일산백병원, 심평원 적정성 평가 99.9점 기록 '결핵 치료 우수 병원' 입증

일산백병원, 심평원 ‘6차 결핵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 종합점수 99.9점 기록, 결핵 치료 최우수병원 입증 - 신속 정확한 진단 · 표준화 치료 시행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은 10월 30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이 발표한 '2023년(6차) 결핵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 기관으로 평가받았다.  일산백병원은 종합점수 99.9점을 받아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평가지표로 사용한 ▲결핵균 확인검사 실시율 ▲통상감수성검사 실시율 ▲신속감수성검사 실시율은 100점 만점을 기록해 결핵 치료 최우수병원으로 평가됐다.  심평원은 216개소를 대상으로 2023년 1월부터 6월까지 결핵으로 처음 입원한 환자와 첫 외래 진료 환자를 평가했다.  이성순 원장은 "결핵은 결핵균..

일산백병원, ‘2024 호스피스완화의료 주간 캠페인’ 진행

일산백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 주간 캠페인’ 진행 - ‘내 장례식장에 이 노래를 틀어줘’ 이벤트 개최 - 1위 아이유 ‘밤편지’ 2위 데이식스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선정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센터장 이언숙)는 10월 23과 24일 양일에 걸쳐 '내 장례식에 이 노래를 틀어줘'라는 주제로 호스피스완화의료 주간 캠페인을 개최했다. 23일에는 1층 로비에서 병원 방문객 300명을 대상으로 호스피스완화의료를 설명하고, 이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대상자와 이용 방법, 돌봄 서비스 등을 소개했다. 24일에는 지하 1층 교직원 식당 앞에서 ‘내 장례식에 이 노래를 틀어줘’라는 주제로 교직원들의 생각을 적은 마음 종이를 전시하는 이벤트를 펼쳤다. 이벤트에 참여한 421명의 교직원에게는 추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