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상계백병원,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개최

백병원이야기 2012. 11. 21. 11:01

상계백병원,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개최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병원만들기’
1000여포기 김치 담가 지역 어려운 가정 200여곳 전달

 

 

지난 17일, 지역 독거노인 가정과 재가 장애인 가정, 저소득층 가정에게 나눠 줄 김장을 담그기 위해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원장 김홍주)과 일촌공동체 노인센터 직원 100여명이 하계중학교에 모였다.

 

상계백병원이 경기도 양평에서 재배한 배추 1,000포기를 기증하여 열린 이번 행사는 교직원과 가족 70여명이 동참, 이날 1,000여포기의 김치를 담가 지역의 여려운 이웃 가정 200여곳에 전달했다. 

 

김장 봉사에 참가한 김서연(상계중학교 2학년)학생은 “힘들었지만 내 손으로 만든 김치를 받고 웃으시는 할머니의 모습에서 보람을 느꼈다.”며 “이번 봉사를 통해 나눔의 의미를 깨달았다”고 말했다.

 

김홍주 병원장은 “추운 겨울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시간이 됐을 뿐만 아니라 상계백병원 교직원들간 화합의 장이 되기에 충분했다.”며  “앞으로도 사회 봉사 활동을 확대해 지역 사회에 더욱 많은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는 교직원들이 사회 봉사 활동 참여를 통해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다는 상계백병원의 비젼인 ‘이웃과 함께 하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상계백병원은 마들복지 무료진료, 북한산 국립공원 의료봉사, 일사일촌 의료봉사 뿐 만 아니라 연말연시 연탄나눔, 사랑의 쌀 나눔 등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