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상계백병원 ‘자연 속 힐링 프로그램’ 운영 MOU 체결

백병원이야기 2013. 2. 26. 10:22

상계백병원 ‘자연 속 힐링 프로그램’ 운영 MOU 체결
“지자체 손잡고 건강한 청소년 육성 노력”

 

<사진설명> (왼쪽부터) 국립공원관리공단 생태탐방연수원장 신용석, 도봉경찰서장 김진표, 도봉구청장 이동진,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조, 상계백병원장 김홍주이 협약식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원장 김홍주)은 2월25일 도봉구청 구청장실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자연 속 힐링 프로그램 운영’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은 상계백병원 김홍주 원장, 도봉구청 이동진 구청장, 서울도봉경찰서 김진표 서장, 서울특별시 북부교육지원청 김영조 교육장, 국립공원관리공단 생태탐방연수원 신용석 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위기 청소년 대상으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대한 제반사항과 인력 지원을 함께 하게 됐으며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 상호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청소년 관리 등 ‘건강한 청소년 육성’을 목표로 상호 노력하게 된다.

 

김홍주 병원장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자연 속 힐링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의료자문 및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지자체, 교육청, 병원간에 네트워크를 구축해서 국립공원의 자연자원을 활용한 단계프로그램을 제공해 좌절과 실패의 경험이 많은 위기 청소년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형성하도록 기여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글: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