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 24

"나의 유방암 주치의 김재일 교수님, 고맙습니다!"

[환자로부터 날아온 감사편지] 일산백병원 외과 김재일 교수 "깔끔한 수술은 물론 항암치료 시 너무나 성실하게 돌아주시는 회진, 늘 웃는 얼굴, 어느 것 하나 흠잡을 것이 없었습니다" "나의 유방암 주치의 김재일 교수님, 고맙습니다!" 처음 유방암 진단을 받았을 때, 앞으로의 치료에 대해 사실 막막했습니다. 이전에 경험해 본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해야 할지... 또한 일반 감기랑은 다르다고 생각하기에 잘 치료하는 의사를 만나야 된다고 생각했는데, 나에게는 처음 만난 김재일 교수님에 대한 검증자료가 없었습니다. 신뢰에 대해 막막함이 생긴 것이었죠. 여러 검사를 하고 상담하는데, 너무나 자세한 설명과 몰라서 물어보는 하나하나의 질문에 조곤조곤 설명하는 교수님의 모습에서 난 이미 나의 주치의로 교수님을 받아들이고..

[채용] 일산백병원 간호부(흉부외과) 정규직 전담간호사 모집

[채용] 일산백병원 간호부(흉부외과) 정규직 전담간호사 모집 □ 모집에 관한 사항 가. 모집분야 : 전담간호사 나. 근무부서 : 간호부(흉부외과) 다. 모집인원 : 2명 라. 근무형태 : 정규직(시보(수습)기간 3개월) 마. 기타 -. 급여는 본원 내규에 따름 -. 12월 1일자 임용 가능한 자 -. 주업무는 수술보조 □ 전형방법 가. 1차전형 : 서류전형 나. 2차전형 : 실무면접 다. 3차전형 : 최종면접 라. 4차전형 : 입증자료제출/신체검사(최종면접 합격자에 한함) □ 전형일정 및 제출서류 가. 전형일정 ① 원서접수(온라인 접수) http://www.paik.ac.kr/recruit 2022년 10월 28일(금) ∼ 2022년 11월 10일(목) 17:00 ※ 마지막 날은 지원자가 많아 접속이 어..

일산백병원, 6월 15일 발족 '수혈관리 전문팀' 발족

일산백병원, '수혈관리실' 신설 - 6월 15일 발족 '수혈관리 전문팀' 발족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6월 15일 '수혈관리실'을 신설했다. 수혈관리실에서는 수혈관리위원회와 진단검사의학과 혈액은행 등 여러 부서로 분산해있던 업무를 통합해 관리한다. 이로써 더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수혈 관리가 이뤄질 수 있게 됐다. 주요 업무로는 ▲수혈용 혈액 보관·사용·폐기 현황 관리 ▲수혈 관련 자료 수집·분석 및 평가 ▲수혈 적정성 평가 ▲수혈 관련 부작용 발생 감시 및 대응 ▲수혈 관련 교육 및 홍보 등을 수행한다. 일산백병원은 수혈관리실에 전문인력 3명을 투입했다. 실장인 엄태현 진단검사의학과 교수와 오준호 선임 임상병리사, 조숙경 수혈관리실 전담 간호사가 업무를 전담한다. 특히 엄태현 실장은 진단검..

[채용] 일산백병원 의무기록실 정규직 보건의료정보관리사(신입)

[학교법인 인제학원] 일산백병원 의무기록실 정규직 보건의료정보관리사(신입) 모집 공고 학교법인 인제학원은 80여년 전통, 3,200여 병상, 7,700여명의 교직원으로 운영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의료기관인 백병원(서울백병원, 부산백병원, 상계백병원, 일산백병원, 해운대백병원)과 인제대학교(경남 김해)를 운영하는 사립학교 법인입니다. 백중앙의료원은 백병원의 의료네트워크를 통해 통합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환자 중심의 최고의 진료서비스를 지향하는 백병원은 끊임없는 재투자로 새로운 장비와 시설을 갖추고 최고의 명품진료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연구실적을 올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장차 우리나라 의료를 이끌어갈 젊은 의사들의 교육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

일산백병원, '가나·모잠비크·캄보디아 의료진 초청' 한국 의료 전수

일산백병원, '가나·모잠비크·캄보디아 의료진 초청' 연수교육 시행 - 10월 26일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 입교식, 6개월간 한국 의료 전수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하 KOFIH)에서 추진하는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연수생은 가나 의사 3명·간호사 3명, 모잠비크 의사 1명·간호사 1명, 캄보디아 의사 3명·간호사 4명 등 15명이다. 연수생은 10월 26일 오후 2시 일산백병원 연구동에서 열린 입교식을 시작으로, 6개월간 임상 교육과 한국 의료 기술, 보건정책 등을 교육받는다. 이날 입교식에는 최원주 일산백병원 부원장, 김훈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 국제개발협력센터장(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권성욱 순환기내..

[우·병·소] '최적화된 수혈관리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일산백병원 수혈관리실

[우리병원을 소개합니다] 일산백병원 수혈관리실 - '진단검사의학과 · 임상병리사 · 전담간호사' 원팀 구성, 2022년 6월 발족 - 안전하고 최적화된 수혈관리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수혈은 현대 의료에 있어 필수적 치료법이다. 혈액성분제제를 적게 사용할 때뿐 아니라 과도하게 사용할 때도 문제가 된다. 적절하지 않은 수혈은 환자 안전과 임상결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또 소중한 혈액이 폐기(반납)되는 것을 막기 위한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어야 한다. 혈액이 정말 필요한 상황에 올바르게 사용되었는지 평가하고 모니터링이 필요한 이유다. 이런 수혈 관련 일들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전담 조직이 생겼다. 올해 6월 15일 수혈관리실이 발족했다. 2019년 12월 「..

일산백병원 "고객의 목소리, 더 귀 담아 듣겠습니다"

일산백병원, 민원 관리 프로그램 'VOC' 개발, 9월 26일 시행 - 'VOC프로그램 개발 · 고객의 소리 함' 리뉴얼 설치 "고객의 목소리, 더 귀 담아 듣겠습니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민원 프로그램인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를 개발하고, 9월 26일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VOC는 올해 7월부터 고객상담실과 CS팀, 의료정보실, 원무부가 힘을 합쳐 개발했다. 타 병원 벤치마킹을 토대로, 일산백병원 상황에 맞게 적용했다. 앞으로 민원 발생 시 VOC를 통해 병원 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다. 민원 발생 부서장에게 문자가 자동 발송되며, 민원 발생 사유와 개선책, 해결방안 등 최종 검토를 거쳐 환자에게 전달할 방침이다. VOC 프로그램은 고객상담실 김수정 대리..

[채용] 일산백병원 간호부(비뇨의학과) 정규직 전담간호사(경력) 모집

[채용] 일산백병원 간호부(비뇨의학과) 정규직 전담간호사(경력) 모집 ​[채용공고 / 원서접수 바로가기] ​ ​◆ 모집에 관한 사항 가. 모집분야 : 전담간호사 나. 근무부서 : 간호부(비뇨의학과) 다. 모집인원 : 0명 라. 근무형태 : 정규직(시보(수습)기간 3개월) 마. 기타 -. 급여는 본원 내규에 따름 -. 12월 1일자 임용 가능한 자 -. 실무경력 1년 이상 -. 관련 경력자(비뇨의학과 병동 및 외래) 우대 ◆ 전형방법 가. 1차전형 : 서류전형 나. 2차전형 : 실무면접 다. 3차전형 : 최종면접 라. 4차전형 : 입증자료제출/신체검사(최종면접 합격자에 한함) ​◆ 전형일정 및 제출서류 가. 전형일정 ① 원서접수(온라인 접수) http://www.paik.ac.kr/recruit 2022년..

정해도 교수, 대한비뇨의학회 최우수 학술상 수상

일산백병원 비뇨의학과 정해도 교수, 대한비뇨의학회 최우수 학술상 수상 국내 첫 '대규모 요로결석 성분 분석', 요로결석 예방 기초 마련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비뇨의학과 정해도 교수가 10월 7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74차 대한비뇨의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국내논문 부문(임상) 최우수상 학술상을 받았다. '국내 요로결석의 성분에 대한 대규모 데이터베이스‘ 연구로, 대규모 데이터베이스로 분석한 첫 연구다. 학회에서는 국내 요로결석 환자들의 예방과 치료에 기초가 될 수 있는 과학적 자료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해도 교수는 "요로결석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발생률이 지속해 증가하고 있고 재발률도 높은 질환이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국내 요로결석 환자들의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일산백병원, 진단검사의학과 '미생물·조직·면역·화학검사' 정확도·신뢰도 우수 평가

일산백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우수검사실 인증' 획득 - '미생물·조직·면역·화학검사' 정확도·신뢰도 우수 평가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진단검사의학과가 '우수검사실 인증'을 획득했다. 평가 항목은 ▲검사실운영 ▲진단혈액검사 ▲임상화학검사 ▲임상미생물검사 ▲수혈의학 ▲진단면역검사 ▲조직적합성검사 ▲분자진단검사 등을 시행, 현장검증까지 더해져 종합검증이 이뤄졌다. 일산백병원은 모든 항목에서 '인증'을 획득, 우수한 검사실로 평가받았다. 인증기간은 2022년 7월부터 2023년 6월까지 1년간이다. 1년마다 재평가를 받는다. 우수검사실 인증제도는 병원에서 시행하는 검사들의 기술적 정확도와 신뢰도를 평가, 의료 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대한진단검사의학회와 진단검사의학재단이 시행하고 있다. 현재 일산백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