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파주·김포]우리동네 명의

[명의를 만나다] '건선·아토피 치료 명의' 피부과 김태윤 교수

백병원이야기 2023. 9. 6. 11:36

[명의를 만나다] [일산·파주·김포] 일산백병원, '건선·아토피 치료 명의' 김태윤 교수 
- 30년간 아토피·건선 환자 치료 · 난치성 아토피 치료제 개발 연구 주도 

 


건선과 아토피 치료 권위자인 피부과 김태윤 교수 일산백병원에 부임했다. 김태윤 교수는 9월 5일부터 일산백병원 피부과에서 본격적인 진료를 시작했다. 

 

김태윤 교수는 30년간 수많은 아토피, 건선, 습진 환자를 치료해 왔다.   

 

특히 아토피 치료 권위자인 김태윤 교수는 2007년부터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개발을 위해 임상시험을 시도했다. 2016년에는 세계 최초로 중증 아토피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 줄기세포 임상 시험을 시행, 중증 아토피 피부염을 줄기세포로 치료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했다. 

또 보건복지부 신약개발사업 연구자로 선정돼 아토피 피부염 면역조절 치료제 개발 연구도 주도했다. 이밖에 미래창조과학부 국가지정연구실(NRL)로 선정, 총괄책임자를 맡아 다양한 연구활동을 펼쳤다. 

 

 

김태윤 교수는 "30년간 쌓아온 치료 경험과 연구 자료를 토대로 일산백병원에서 진료하는 아토피, 건선 환자들의 치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태윤 교수는 가톨릭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30년간 모교인 서울성모병원에서 아토피 피부염과 건선, 습진 환자 치료와 연구를 수행했다. 

 

대외활동으로는 대한건선학회회장과 대한피부연구학회 이사장, 보건복지부 기획평가위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전문위원, 의학한림원 인사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